뉴스뷰

광명교육지원청 자유학기제를 통한 자기주도학습 코칭 방안

김용환 기자 | 기사입력 2015/06/30 [11:38]

광명교육지원청 자유학기제를 통한 자기주도학습 코칭 방안

김용환 기자 | 입력 : 2015/06/30 [11:38]

-『자유학기제 학부모연수 』실시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교육장 최화규)은 6월 30일 09:00~12:20까지 관내 중학교 1학년 학부모 130여명을 대상으로 자유학기제를 통한 자기주도학습 코칭 방안에 대한 학부모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 연수는 중학교 11개교 학급당 1명 이상 학부모가 참석하였으며, 한 학기 동안 중간·기말고사 시험을 실시하지 않고, 토론․실습 등 학생 참여형으로 진로 탐색의 기회를 갖도록 교육과정을 운영한 자유학기제의 사례를 통해 자기주도학습 코칭 능력을 배양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연수 순서는 참미래교육연구소 손지숙 소장의 ‘자유학기제를 통한 자기주도학습 코칭 방안’, 하안중학교 박미영 교사의 ‘자유학기제 실제 운영 사례’, 광명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이은경 실장의 ‘지역사회 진로체험처 현황과 활성화 방안’과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되었다.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 최화규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자유학기제의 우수사례를 공유하여 자기주도학습 코칭 능력을 배양하며, 학교에서는 토론, 프로젝트, 협동학습 등 학생 중심의 수업방법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학생들의 진로탐색을 위해 다양한 운영 방향을 모색하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

광명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에서는 광명지역 진로체험처를 발굴하여 학교와 연계하고 꿈길을 운영하는 등 자유학기제 진로체험활동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학생 개개인이 꿈과 끼를 찾을 수 있도록 체계적 진로탐색의 기회 확대와 더불어 학교에서 자유학기제가 안정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 라고 말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