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광명시 평생학습원, 시민교육 열띤 토론의 장 열어

김용환 기자 | 기사입력 2015/06/26 [17:06]

광명시 평생학습원, 시민교육 열띤 토론의 장 열어

김용환 기자 | 입력 : 2015/06/26 [17:06]


광명시평생학습원이 공존하는 삶을 통해 함께 살기 좋은 광명시를 만들기 위하여 시민교육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분야별 전문가 7명과 함께 23일「광명시 시민교육에 바란다」라는 주제로 열띤 논의의 장을 펼쳤다.
 

평생학습원은 시민교육과 관련하여 평생교육 차원에서의 역할을 오랜 시간 고민하였고, 이에 시민성과 공공성 확대를 위한 광명시 시민교육 종합추진체제를 구축하고 한 단계 도약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자 관련분야 전문가와 손을 잡았다.
 

시민교육전문가로 구성된 이번 집단 멘토링에서는 광명시 시민교육의 추진방향 및 활성화 방안에 대하여 심도 깊은 이야기를 나누었다.
 

특히 일회성 사업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지속가능한 발전을 목표로 하여 경제, 사회 환경, 정치 등 다양한 삶의 영역에서 시민이 주체로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방안에 대해 집중 논의했다.
 

또한 시민교육에 대한 지역실태조사의 필요성에 대한 의견이 제시됨에 따라 차후 지역의 협력망을 통해 파악해갈 수 있는 구체적 실행 아이디어를 공유하였다.
 

광명시평생학습원 관계자는 “여러 관계자 및 시민들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논의의 장을 지속적인으로 마련할 것”이라며, “울림이 있는 시민교육 지원을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