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한림대학교성심병원, 메르스 예방 ‘전문가에게 배우는 손 씻기’ 영상 제작

송미라 기자 | 기사입력 2015/06/17 [16:29]

한림대학교성심병원, 메르스 예방 ‘전문가에게 배우는 손 씻기’ 영상 제작

송미라 기자 | 입력 : 2015/06/17 [16:29]


- 유관기관과 관공서 및 SNS를 통해 일반인에게 배포


한림대학교성심병원(병원장 정기석)은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메르스로부터 시민의 건강을 지키고자‘전문가에게 배우는 손 씻기’동영상을 제작했다. 이에 유관기관과 관공서 및 SNS를 통해 일반인에게 배포하고 올바른 손 씻기 캠페인을 전개한다.
 

메르스에 대한 불안감이 커지면서 예방법에 대한 관심이 높다. 감염성질환의 예방은 평소 개인위생 관리를 철저히 하는 것이다.

손을 제대로 씻는 것만으로도 70% 이상 예방할 수 있다고 한다.
 

동영상 구성은 정형외과 이용범 교수가 <수술실 손 씻기>와 그것을 응용한 <일상생활 손 씻기> 방법으로 구성했다.

손은 씻는 방법도 중요하지만, 시간도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꼭 2분 이상을 지켜서 씻어야한다. 수술실에는 모래시계를 작동해 시간을 재지만, 일상생활에서는 노래 한 곡을 부르며 씻는 것도 하나의 좋은 방법이라고 소개했다.
 

한림대학교성심병원 정기석 병원장은 “메르스 바이러스에 대한 지역주민의 불안과 걱정을 해소하고자 손 씻기 동영상을 제작. 배포했다”며 “올바른 손 씻기 캠페인을 통해 개인위생 관리를 철저히 하고 환자와 지역사회 주민의 건강관리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동영상은 유튜브에 게시했으며, CD로 수령을 원하는 관련기관이나 개인은 총무팀으로 문의하면 무료로 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