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수원시 메르스 확진자 관련 자료

김대영 기자 | 기사입력 2015/06/07 [23:59]

수원시 메르스 확진자 관련 자료

김대영 기자 | 입력 : 2015/06/07 [23:59]

수원시 메르스 비상 대책 본부장 수원시장 염태영입니다.

우리시에서는 메르스 관련 현 상황을 비상적 상황으로 인식하고 24시간 비상대책본부를 상시 가동하고 있습니다.
 

또한, 시민들이 메르스 관련 불안감 해소 및 실시간 정보공개를 위한 홈페이지 전용 사이트를 6월6일부터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이 전용 사이트와 보도자료, 공직자 SNS등으로 메르스 1일상황을 시민들께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6월7일 정부에서는 메르스 확진환자 발생 및 경유병원에 대해 공개하는 것으로 정책을 변경함에 따라 우리시에서도 우리시 거주 확진 환자의 명확한 동선과 경유병원 대해 공개하기로 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정부가 오전 공개한 24개 병원 외에 누락된 우리시 관내 경유 병원에 대해서도 그간 확인 된 바를 함께 알려드립니다.
 

오늘 현재, 수원시민 가운데 확진된 메르스 환자는 6월5일 밝힌 바 있는 A씨(45세) 1명입니다.

A씨는 5월26일부터 6월1일까지 서울 소재 삼성서울병원 암병동에서 모친을 간병하는 과정에서 14번째 환자와 같은 병동을 통하여 감염된 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A씨의 5월26일부터 현재까지 동선 및 관련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메르스 확진자 A씨 이동동선


*A씨 부인은 A씨와 6월2일, 6월3일 점심식사 제공을 위해 모친거주지(구운동)에서 A씨와 접촉 사실이 있으며, A씨부인과 함께 생활했던 자녀3명(초6, 초5, 초3)은 A씨 부인의 잠복기간을 고려하여 자택에서 격리 중에 있음.
 

** 확진환자가 거주하였던 구운동 청구아파트와 확진환자 경유 병원인 화서동 차민내과의원에 대하여는 방역 소독을 완료하였고, 격리병원인 경기도립의료원 수원병원에 대해서는 매일 1회 이상 방역소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저는 수원시장으로서 우리지역에서 메르스가 더 이상 확산되는 것을 막고 조기에 종결되도록 최선을 다하는 한편, 앞으로도 더 확대되는 메르스 관련 정보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즉시 공개토록 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