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파주시, 추석맞이 취약계층 및 사회복지시설 위문

소외계층에 따뜻한 온기 전달되길

김은영 기자 | 기사입력 2024/09/13 [10:25]

파주시, 추석맞이 취약계층 및 사회복지시설 위문

소외계층에 따뜻한 온기 전달되길
김은영 기자 | 입력 : 2024/09/13 [10:25]

▲ 파주시청


파주시가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맞아 취약계층 및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위문을 실시하며, 따뜻한 온정을 전하고 있다.

이번 위문은 소외된 이웃들에게 작은 위로를 전하고 사회복지시설 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위문을 위해 이웃돌봄반을 구성했으며, 9월 9일부터 14일까지 취약계층과 복지시설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할 예정이다.

시는 저소득 국가보훈대상자, 기초생활수급자, 가정위탁아동, 한부모가족 1만 1,060가구에 위문금, 상품권, 생필품비 등을 지원하고, 노인복지시설, 경로당, 장애인복지시설 및 단체, 아동생활시설, 여성시설 등 사회복지시설 76개소에 백미, 과일, 생활용품, 상품권 등을 전달할 계획이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시민들의 관심이 모여 마련된 위문품 전달을 통해 물가인상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라며, “추석을 맞아 취약계층뿐 아니라 모든 파주시민이 풍성하고 행복한 명절을 보내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파주시는 명절에 소외되는 이가 없도록 명절 때마다 시 복지부서를 중심으로 이웃돌봄반을 구성하여 취약계층 및 복지시설을 위문해오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