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남양주시, 추석 연휴 기간 무인민원발급기 정상 운영

김은영 기자 | 기사입력 2024/09/12 [17:29]

남양주시, 추석 연휴 기간 무인민원발급기 정상 운영

김은영 기자 | 입력 : 2024/09/12 [17:29]

▲ 남양주시청


남양주시는 추석 연휴 기간에도 관내 설치된 60대의 무인민원발급기를 정상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시는 연휴 기간에도 시민들이 무인기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읍면동 사전 자체 점검을 통해 기기 정상 작동 여부, 발급 용지 보충, 소모품 상태 파악, 보안·청결 상태 등을 종합적으로 점검했다.

현재 남양주시 내에는 총 60대(법인기 포함)의 무인민원발급기가 설치되어 있으며, 이중 남양주시청에 위치한 무인민원발급기는 연중무휴 24시간 운영된다.

무인민원발급기는 주민등록 등초본, 국세·지방세 납세증명, 건강보험 관련 발급 서류 등 총 119종의 제증명 민원사무에 대해 즉시 발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발급 수수료는 대면 창구에 비해 최대 50% 저렴하며, 카드 결제도 가능하다.

발급기 위치 및 운영시간, 발급 제증명 서류 목록 등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정부민원포털‘정부24’와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등 온라인에서도 행정기관 방문없이 365일 24시간 민원서류를 열람·발급받을 수 있다.

김선미 민원담당관은 “추석 연휴기간 동안 시민과 고향을 찾은 가족분들이 민원서류 발급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앞으로도 시민이 체감하고 만족할 수 있는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