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부천시, 소사보건소, ‘중동역 2차 푸르지오’, ‘소사역 푸르지오’ 금연아파트 인증

담배연기 없는‘금연 아파트’만들어요

김민섭 기자 | 기사입력 2015/06/02 [11:38]

부천시, 소사보건소, ‘중동역 2차 푸르지오’, ‘소사역 푸르지오’ 금연아파트 인증

담배연기 없는‘금연 아파트’만들어요
김민섭 기자 | 입력 : 2015/06/02 [11:38]


부천시 소사구 ‘중동역 2차 푸르지오아파트’, ‘소사역 푸르지오아파트’가 소사구에서 처음으로 금연아파트로 인증됐다. 소사보건소는 지난 1일 아파트 동대표 등 주민과 함께 두 아파트 입구에 금연아파트 현판을 부착했다.
 

부천시 제7호 금연아파트로 지정된 중동역 2차 푸르지오아파트는 주민 총 812세대 중 574세대(71%)가 금연아파트 신청에 찬성했으며, 제8호 금연아파트인 소사역 푸르지오아파트는 총 797세대 중 593세대(74%)가 찬성해 금연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과 의지를 나타냈다.
 

두 단지는 아파트 입구에 금연공간임을 알리는 현수막을 설치하고 어린이 놀이터와 아파트 현관 및 복도, 지하주차장 등에 금연스티커를 부착했다.

또한 각 동 게시판에 금연아파트 지정에 대한 안내문을 게시해 주민의 협조를 구하고 자율운영단을 구성해 꾸준히 금연 계도활동을 진행한다.

자율운영단은 앞으로도 금연아파트가 정착될 수 있도록 금연 계도 및 감시활동을 강화하기로 했다.
 
소사보건소는 아파트 주민의 신청을 받아 이동 금연클리닉과 찾아가는 이동보건소를 운영하는 등 향후 금연아파트가 정착되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정해분 소사보건소장은 “금연아파트 운영사업은 간접흡연 피해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흡연자의 금연 결심을 도울 뿐만 아니라, 화재 등 각종 안전사고 방지와 주민 간 갈등을 줄이는 효과가 있다”며 “금연아파트의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아파트 금연운동을 다른 아파트로 확대해 나갈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