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안양시 현충일 조기달기 운동 전개

송미라 기자 | 기사입력 2015/06/02 [14:35]

안양시 현충일 조기달기 운동 전개

송미라 기자 | 입력 : 2015/06/02 [14:35]
태극기 계양으로 나라사랑정신 일깨운다.

안양시가 제60회 현충일을 맞아 나라사랑 태극기달기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태극기달기운동은 각 동주민센터를 중심으로 지역의 사회단체에 태극기 계양방법을 집중 알리는 한편, 아파트단지 안내방송을 통해 서도 태극기를 달 것을 당부하고 있다.

초·중·고등학교에서는 학생들에 대한 국기 예절교육을 실시하고 학부모들에게도 태극기 달기 참여를 안내하고 있다. 또 각 기업체를 대상으로는 사보 등에 이와 같은 내용을 삽입토록 하는 한편, 고객 사은품 또는 기념품으로 가정용 태극기를 증정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다.

불특정 다수인이 많이 이용하는 버스에서도 이를 당부하는 안내방송이 실시간 흘러나오는가 하면 정류장의 BIS전광판을 통해서도 태극기 달기운동을 펼치고 있다.

시는 특히 현충일 조기계양과 관련해 조기는 깃봉에서 깃면의 너비만큼 내려 달을 것, 계양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 6시까지지만 자정까지 연장할 것을 권장하는 상태다.

계양위치는 밖에서 바라봤을 때 대문이나 출입구의 중앙 및 좌측에 다는 것이 기본임을 안내하고 있다.

지난 2일에는 이필운 시장이 간부회의를 주재하면서 나라사랑정신은 태극기를 다는 것에서부터 있다며 60회 현충일과 70주년 광복절을 앞두고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운동을 지속해나가자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