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 제9회 안양시민 사랑나눔 걷기대회

송미라 기자 | 기사입력 2015/06/01 [11:19]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 제9회 안양시민 사랑나눔 걷기대회

송미라 기자 | 입력 : 2015/06/01 [11:19]


-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기분 좋은 발걸음으로 가족과 이웃을 돌아보는 계기 마련”

지난 30일(토)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훈)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가족과 이웃에게 관심을 갖고, 지역사회에 대한 사랑의 실천 및 나눔문화확산에 기여하기 위해 제 9회 안양시민 사랑나눔 걷기대회‘마음을 나누는 기분좋은 발걸음’를 실시하였다.

  2007년부터 매년 2천명이 넘는 안양시민이 참여해 오고 있는 이번 행사는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 주변을 돌아볼 여유없이 경쟁하며 살아가는 우리의 인생을 되짚어보며 그동안 잊고 있던 가족에 대한 사랑, 친구의 대한 마음을 생각해봄과 동시에 주변에 대한 관심을 갖을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었다.

특별히 마음엽서전시전은 가족이나 친구에게 마음을 전하는 글을 쓴 사람, 전시엽서를 보는 사람, 그리고 이 엽서를 받을 사람의 마음까지 따뜻하게 했으며, 이밖에도 프리허그, 자유공연, 페이스페인팅, SLOW 메시지 전하기, 나눔부스를 통해 느리게 걷는 발걸음에 기분좋은 마음을 담을 수 있도록 도왔다.

  마음을 나누는 기분좋은 발걸음은 롯데백화점 평촌점 샤롯데광장에서 출발하여 경수대로와 학의천을 돌아오는 코스(약 6.2km)로 약 2천여명의 안양시민이 참여했다. 

  이번 대회를 주관한 부흥사회복지관 이훈 관장은 금번 걷기대회를 통해 가족, 친구, 이웃과 함께 사랑을 나누고 서로의 마음을 전하는 여유를 갖을 수 있도록 도와 서로의 삶에 관심을 갖는 따뜻한 도시 안양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