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광명시, 협동조합 설명회 성황리에 열려

협동의 가치 몸소 배우는 시간…협동조합 가치에 대한 논의 이어갈 예정

김용환 기자 | 기사입력 2015/05/29 [14:53]

광명시, 협동조합 설명회 성황리에 열려

협동의 가치 몸소 배우는 시간…협동조합 가치에 대한 논의 이어갈 예정
김용환 기자 | 입력 : 2015/05/29 [14:53]

광명시(시장 양기대)는 경기도교육청과 함께 지난 28일 광휘고등학교 시청각실에서 관내 학생, 학부모, 교직원, 시민을 대상으로 ‘학교협동조합 설명회’를 열었다.
 
학교협동조합은 ‘공동으로 소유되고 민주적으로 운영되는 사업체를 통하여 공통의 경제적․사회적․문화적․교육적 필요와 욕구를 충족시키고자 학교구성원인 학생, 교직원, 학부모, 지역주민들이 자발적으로 결성한 자율적인 조직’으로 최근 주목을 받고 있는 사업이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학교와 지역의 교육적 연대와 협동교육을 통해 협동의 가치가 지역에 뿌리내릴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광명시에서 다양한 교육공동체 협동조합의 모델이 발굴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경기도교육청 관계자는 “지자체에서 교육청과 학교, 학부모단체 및 다양한 지역사회단체들과 협력하여 설명회를 개최한 것은 경기도 최초”라며 “유형별 협동조합모델이 발전할 수 있는 토양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학부모는 “그 동안 막연했던 학교협동조합에 대해 구체적인 가능성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고, 학생들의 참여를 통해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는 모습에서 우리 사회의 희망을 보았다”고 전했다.
 
광명시는 앞으로도 광명교육지원청과 협력하여 교사 대상 학교협동조합 연구회를 조직하여 교육공동체를 활성화하기 위한 협동조합의 철학과 교육적 가치에 대한 논의를 이어나갈 예정이며, 광명시 사회적경제기업지원센터는 협동조합 창업아카데미를 통해 지역에서의 관심이 실제 사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