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안양시, 사회적기업과 함께하는‘행복나눔 한마당’

30일 삼덕공원에서...

송미라 기자 | 기사입력 2015/05/27 [11:41]

안양시, 사회적기업과 함께하는‘행복나눔 한마당’

30일 삼덕공원에서...
송미라 기자 | 입력 : 2015/05/27 [11:41]
- 노인무료급식, 아동체험, 공연, 제품판매 등 다채

안양시는 가정의 달을 맞아 사회적경제기업들이 모여 “노인과 아동을 위한 잔치가 될 행복나눔 한마당”을 주말인 오는 30일(12:00∼18:00) 안양 삼덕공원에서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사회적경제협회가 주관하고 안양시가 지원하는 이날 행사는 풍물놀이와 길놀이 공연으로 분위기가 고조되는 가운데 사회적경제 활성화 유공자 10명을 표창하고 장학금 전달도 할 예정이다

시상과 개회식에 이어서는 지역가수공연을 비롯해 국악, 난타, 그룹사운드 동호회 등의 공연이 두시간에 걸쳐 펼쳐지며, 인근에 소재한 안양4동 우체국앞에서는 70세 이상 노인들을 대상으로 무료급식이 실시된다.

또한 삼덕공원 산책로를 중심으로는 제기차기, 닥트만들기, 피자만들기 등 어린이들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체험거리가 진행돼 푸짐한 경품도 제공된다.

특히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등 32개 기업에 대한 부스가 차려져, 업체관계자들이 자신들의 기업을 소개하고 지역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을 당부할 계획이다.

사회적경제기업이란 취약계층과 지역주민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그 수익으로 경제적 이윤까지 창출,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는 기업을 뜻해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일반 기업과는 차별화된다.

시의 한 관계자는 지역민과 함께하는 사회적경제기업의 면모를 확인하고 다양한 즐길거리가 마련되는 행복나눔 한마당에 노인과 어린이를 비롯해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권장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