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광명시 무한돌봄센터, 건강증진센터와 함께 공동비전 및 간담회 개최

‘소통과 공감’을 위한 정신건강 사례 논의

김용환 기자 | 기사입력 2015/05/22 [18:47]

광명시 무한돌봄센터, 건강증진센터와 함께 공동비전 및 간담회 개최

‘소통과 공감’을 위한 정신건강 사례 논의
김용환 기자 | 입력 : 2015/05/22 [18:47]


광명시(시장 양기대) 무한돌봄센터는 22일 정신건강증진센터와 함께 “소통과 공감”을 주제로 슈퍼비전 및 간담회를 열었다.
 

이번 공동 슈퍼비전 및 간담회에서는 기관에 대한 소개와 사례관리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명확한 협력 방안에 대한 논의의 시간이 마련됐다.
 
또한, 이날 일산백병원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인 이강준 정신건강증진센터장은 정신건강문제를 가진 내담자와 상담 및 관계를 효율적으로 이끌어낼 수 있는 ‘공감 커뮤니케이션’에 대해 강의를 하였다.
 

시 무한돌봄센터 관계자는 “이번 정신건강증진센터와 공동 슈퍼비전 및 간담회를 계기로 두 기관의 원활한 네트워킹 통한 정보 제공과 관련 업무 공유의 기회가 되었다”고 밝혔다. 
 
또한 이날 공동 슈퍼비전 및 간담회에 참석한 이지혜 사례관리사(철산 네트워크팀)는 “사례관리사는 정신건강문제를 직접적으로 다루거나 전문적 개입을 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사례관리사의 책무에 대해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공동 슈퍼비전 및 간담회를 주관한 시 복지정책과 이명원과장은 ”무한돌봄센터는 기존의 정신보건의료체계와의 협력이 필수적”이라며, “사례관리사의 전문성을 강화하도록 슈퍼비전의 자리를 자주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