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부천시 '전통 손모내기 체험 하세요'

친환경 벼농사 행사로 손모내기, 왕우렁이 방사, 승용이앙기 등 프로그램 운영

김민섭 기자 | 기사입력 2015/05/19 [13:05]

부천시 '전통 손모내기 체험 하세요'

친환경 벼농사 행사로 손모내기, 왕우렁이 방사, 승용이앙기 등 프로그램 운영
김민섭 기자 | 입력 : 2015/05/19 [13:05]


- 오는 23일 10시부터 오정구 오정동 441번지 일원에서 열려

부천시는 도심 속에서 친환경 벼농사를 체험 할 수 있는 ‘친환경 벼농사 손모내기 체험행사’를 오는 23일 오정구 친환경 쌀 재배단지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부천시에 거주하는 어린이 자녀를 둔 가족 110가족 400여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행사 장소는 오정구 오정동 441번지 일원으로 오정구 친환경 쌀 재배단지 내에 위치하고 있어 부천시의 친환경농업 실천 노력을 시민들이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본행사로 가족과 함께하는 손모내기, 왕우렁이 방사, 승용이앙기 체험을 운영하고, 부대행사로는 논 흙탕물 달리기 경기, 허수아비 체험 등으로 화창한 봄날 가족이 함께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준비되어 있다. 
 

이번 체험행사는 부천시 농업 유관단체인 NH농협부천지시부, 오정농협, 부천농협, 부천시축산물공판장, 오정쌀작목반, 생활개선회부천시연합회 등과 유기적으로 협력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평소에 접하기 어려운 친환경 벼농사 손모내기 체험 기회를 시민들에게 제공하여 우리지역의 친환경 쌀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홍보하고 농부들의 노고를 이해하여 쌀의 소중함을 배우는 기회가 되기 바란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