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광명시, 소하초 학생 자치회 국회견학활동

더 넓은 세상으로 한걸음

김용환 기자 | 기사입력 2015/05/18 [18:52]

광명시, 소하초 학생 자치회 국회견학활동

더 넓은 세상으로 한걸음
김용환 기자 | 입력 : 2015/05/18 [18:52]

소하초등학교(교장 김형식) 1학기 학생자치회 학생(4~6학년 학급회장단과 전교회장단) 43명은 18일(월) 국회의사당으로 국회 견학활동을 갔다.

이번 견학은 민주시민의 자질을 기르고 미래 사회의 지도자로서의 능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하는 입법 활동의 장을 직접 체험하고 집단 활동을 통하여 질서의식을 높이며, 상호 우애와 협동하는 정신을 기르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국회의사당 4층 중앙홀 전시실과 본 회의장 방청석을 도는 약 40분 정도의 코스에 참여하였다.

국회의사당 코스를 돌며 국회의 역할과 기능 및 본회의장 시설물 등에 대하여 참관 해설사의 해설과 안내를 받았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전교어린이 부회장 김동훈 학생(6학년)은 “국회의 본 회의장에서 설명을 들었던 것이 가장 인상적이었다.

앞으로 학생자치회가 캠페인 활동을 더 열심히 한다거나, 회의를 더 열심히 진행하는 데에 도움을 받아 더 나은 방향으로 갈 수 있을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동행한 김성기 학부모님은 ‘소하초등학교는 학생 자치의 중요성이 한층 높아지고 있는 이 때, 이번 행사가 참여한 전교 어린이회 임원들의 차후 활동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는 알찬 교육이 되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