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광명6동, 복지사각지대 발굴 업무협약 체결

민·관 협업 통해 취약계층 주거 안정 및 통합사례관리 지원

김은영 기자 | 기사입력 2024/08/27 [15:24]

광명6동, 복지사각지대 발굴 업무협약 체결

민·관 협업 통해 취약계층 주거 안정 및 통합사례관리 지원
김은영 기자 | 입력 : 2024/08/27 [15:24]

▲ 지난 26일 광명6동 행정복지센터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옥길동 제일부동산과 ‘긴밀한 지역밀착형 복지네트워크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왼쪽부터 배형식 광명6동장, 박의경 제일부동산 대표, 고길수 광명6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광명시 광명6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6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옥길동 제일부동산과 ‘긴밀한 지역밀착형 복지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노후주택과 컨테이너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등 주거 취약계층이 많은 옥길동 특성을 고려해 동네 사랑방 역할을 하는 부동산과 함께 비주택이나 침수 우려 주택 거주민을 선제적으로 발굴해 복지서비스를 지원하는 것이 목적이다.

앞으로는 부동산에서 위기가구를 제보하면 간호직 주무관과 복지돌봄팀이 동행해 주거부터 생애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안내하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민간 자원을 연계한다.

고길수 위원장은 “복지서비스를 몰라 지원받지 못하는 이웃이 없길 바라는 마음에 이번 협약을 맺었다”며 “앞으로도 주변 이웃에게 지속적인 관심을 갖겠다”라고 말했다.

배형식 동장은 “협약 체결을 계기로 관내 어려운 주민들이 많은 도움을 받길 바란다”며 “이번 협약이 민·관이 협력을 통한 공동체 상생 성장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