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광명시, 이론과 체험교육을 병행한 '찾아가는 생활안전교육' 광명동굴에서 실시!

김용환 기자 | 기사입력 2015/05/12 [14:13]

광명시, 이론과 체험교육을 병행한 '찾아가는 생활안전교육' 광명동굴에서 실시!

김용환 기자 | 입력 : 2015/05/12 [14:13]

광명시(시장 양기대)가 재개장(4. 4) 후 많은 관람객이 방문하고 있는 광명동굴의 안전사고 예방과 종사자들의 현장대처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찾아가는 생활안전교육”을 지난 5월 11일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올해 계획된 교육 중 상반기 교육으로 담당 공무원과 종사자 등 60여명에 대해 총 2시간 동안 실시하였다.

교육 내용은 광명동굴 내부 예술의 전당에서 유사시 대피로 확보와 소방안전 등에 관한 이론교육을 실시한 후 동굴 앞 광장에서 심폐 소생술 체험교육을 실시하는 것으로 구성되었다.
 
이날 교육은 “교육의 질적 향상을 위해 일방적인 주입식 교육을 배제한 체험교육을 위주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누구나 쉽고, 자연스럽게 안전교육 내용을 습득할 수 있게 하였다”라고 시 관계자는 교육의 취지를 밝혔다.

또한 동굴 내부에서 관람객 유도요원으로 종사하는 B씨(남/46세)는 “이번 생활안전교육을 몸소 체험함으로서 종사자들의 역할과 임무를 다시 한 번 생각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고 교육 소감을 밝혔다.
 
한편, “찾아가는 생활안전교육”은 광명시가 전문교육기관에 위탁하여 관내 시민과 학생(초・중・고) 및 사회단체원 등 전 시민을 대상으로 교통안전, 생활안전, 심폐소생술 등의 생활밀착형 안전교육을 3월부터 진행해 오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