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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원시 장안구, 민원담당 직원을 위한 통합민원안내서 발간

김은영 기자 | 기사입력 2024/07/30 [11:47]

수원시 장안구, 민원담당 직원을 위한 통합민원안내서 발간

김은영 기자 | 입력 : 2024/07/30 [11:47]

▲ 수원시 장안구, 민원담당 직원을 위한 통합민원안내서 발간


수원시 장안구는 31일 관내 행정복지센터 10개소에서 통합민원 업무를 담당하는 신규공직자와 전입 직원을 위해 통합민원안내서를 발간하였다.

통합민원 업무는 한 개의 민원 창구에서 여러 가지 업무를 동시에 처리하는 것으로, 제증명 발급 등 신속하고 정확한 업무처리가 필요하다. 이를 위해서는 주민등록법, 인감증명법, 외국인 업무처리 등 다양한 법령 지식이 필수적이다.

새로운 업무를 맡은 공무원들이 업무를 숙지하고, 직무 역량을 강화하여 방문 민원인에게 신속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장안구는 자체 통합민원안내서를 제작하게 되었다.

김근태 종합민원과장은 “이번에 발간한 통합민원안내서가 통합민원 담당 직원들의 교육과 업무연찬 자료로 활용되어 구민들에게 높은 수준의 민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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