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광명종합사회복지관 소통의 장‘도담도담 카페’오픈

김용환 기자 | 기사입력 2015/05/07 [06:50]

광명종합사회복지관 소통의 장‘도담도담 카페’오픈

김용환 기자 | 입력 : 2015/05/07 [06:50]


- 경력단절 여성과 장애청소년들의 일자리 제공으로 사회참여 기회 제공

광명종합사회복지관에서 5월 6일, 오전 10시 30분에 복지관 이용 주민과 후원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도담도담 카페」오픈식을 가졌다.
 

“도담도담 카페”는 시에서 리모델링 공사비용을 지원하였고, 내부 설비는 국민은행 철산역지점,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사업본부, 지체장애인협회, 주)메테오라, 주)자뎅,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 등의 재정후원 및 재능기부를 받아 복지관의 1층 유휴공간을 멋진 카페로 오픈하게 되었다.
 

카페는 가사와 육아로 인해 그동안 경력이 단절되었던 여성 4명에게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광명종합사회복지관에서 바리스타 양성과정에 참여했던 장애청소년 4명이 1:1 멘토링을 통해 일자리를 갖게 되었으며 사회참여의 기회가 될 것이다.
 

또한, 자원봉사를 희망하는 분들을 조직화하여 카페 운영을 돕고 함께 만들어 가는 공동체를 조성하는 매개체가 될 것이며, 공익과 사회적 목적을 우선으로 추구하는   영업활동을 하는 사회적 기업으로의 성장도 가능할 것이다.
 

이날 양기대 광명시장은 “새로 단장한 카페가 복지관을 이용하시는 시민들에게 소통의 장이 되고, 장애청소년의 소득을 창출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려 살아가는 화합과 소통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도담도담 카페의 “도담도담”은 어린아이가 탈 없이 잘 놀며 잘 자라는 모양을 뜻하는 순 우리말로 지역주민들이 티없이 순수한 아이와 같이 건강히 함께 성장 할 수 있는 공간이 되기를 희망하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