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부천시, 기술행정 혁신 위해 팔 걷다!

4월 27일~28일, 건설기술 품질 향상 교육 및 공직청렴 교육 실시

김용환 기자 | 기사입력 2015/04/30 [14:26]

부천시, 기술행정 혁신 위해 팔 걷다!

4월 27일~28일, 건설기술 품질 향상 교육 및 공직청렴 교육 실시
김용환 기자 | 입력 : 2015/04/30 [14:26]


부천시(시장 김만수)는 공정하고 청렴한 행정실현과 건설공사 품질 향상을 위해 ‘2015년 기술업무 담당공무원 기술행정 혁신 교육’을 4월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복사골연수원에서 실시했다.
 

기술업무 관련 공무원 120여 명이 참석한 이번 교육은 청렴교육과 도로포장실무, 보도공사 실무, 지방계약법 해설, 경기도 사전컨설팅감사 제도이해, 계약심사․일상감사 등으로 구성하여 미리 실수를 찾아주는 사전예방 감사효과와 건설공사 품질 향상을 위한 사례위주의 직무교육을 실시해 효과를 높였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감사 취약분야의 기술업무 담당공무원에게 필요한 전문교육으로 부실시공 방지를 강조했고, 청렴교육과정을 통해 청렴도시 부천의 지속적인 달성과 건설 현장의 각 공정 단계마다 철저한 관리로 견실시공 정착과 지도감독 능력을 높이는데 중점을 두었다.
 

또한 경기도 전본희 감사관은 지난해 전국 최초로 도입한 사전 컨설팅감사 제도에 대해 설명하여 직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사전 컨설팅감사제도는 적극행정을 활성화하기 위해 적발 위주의 감사 행태에서 벗어나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 공무원들의 감사부담을 덜고 적극적으로 행정에 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도입한 제도로 도청 감사관실로 감사요청을 하면, 도 감사관이 책임지고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선진 감사기법이다.
 

교육을 주관한 감사관실의 윤주영 감사관은 “최근 건설공사의 기술과 품질이 고도화됨에 따라 기술업무 담당공무원들의 업무 역량 강화가 요구된다.”며“이번 교육이 부실시공 추방의지를 다지고 시민이 행복한 전국 제일의 청렴도시 부천의 명성이 계속 이어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부천시는 이번 교육과정에 포함된 계약심사‧일상감사 교육으로 쉽고 정확한 원가작성 및 업무검토로 주요정책의 집행, 계약, 예산관리 등에 대한 행정적 낭비요인 제거와 부천시가 발주한 모든 공사에서 시공품질 확보 및 원가절감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