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광명시보건소, '2015년 건강안심학교 만들기 사업' MOU 체결

김용환 기자 | 기사입력 2015/04/30 [16:13]

광명시보건소, '2015년 건강안심학교 만들기 사업' MOU 체결

김용환 기자 | 입력 : 2015/04/30 [16:13]

광명시 보건소(소장 이현숙)는 건강안심학교 5개교(가림초, 광명초, 광문초, 하안남초, 하안초)와 지난 4월 30일(목)에 건강안심학교 만들기 사업의 성공적 진행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기존에 실시하던 건강한 학교 만들기 사업은 보건소 중심의 건강정보 전달 중심의 서비스라고 하면, 올해 새롭게 실시하는 건강안심학교 만들기 사업은 보건소와 학교, 학생, 학부모 간에 유기적으로 협조하여 능동적인 건강생활실천, 건강정보의 공유를 통해 보다 자발적인 건강한 학교를 만드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특히 보건소 뿐만 아니라 학교 스스로 건강안심학교 만들기 사업 계획을 수립하여 학교별 환경을 진단하고 자원을 활용, 단일화된 보건정보 제공을 벗어나 각 학교별 자율적으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는데 의미가 있다.
 
양 기관은 건강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 또래지도자 육성․활용, 건강교실 강사 지원, 건강정보 공유 등 건강안심학교 만들기 사업에 필요한 업무협조사항 및 지원내용을 명확히 하고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약속하였다.
 
건강안심학교 만들기는 이번 업무협약 체결 및 건강안심학교 선포식을 시작으로 학교별 또래지도자 육성, 건강동아리 및 건강교실 운영, 건강정보판 설치, 아토피․천식 환아 관리, 건강안심학교 인형극 공연 등 특화된 학교별 사업계획을 바탕으로 건강안심학교 만들기에 돌입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학생 스스로 만드는 건강안심학교』라는 사업의 목표를 효율적으로 달성하기 위한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