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광명시, 광명서초 6학년 경주문화탐방 체험학습

김용환 기자 | 기사입력 2015/04/30 [06:23]

광명시, 광명서초 6학년 경주문화탐방 체험학습

김용환 기자 | 입력 : 2015/04/30 [06:23]
- 경주에서 체험한 우리역사

광명서초등학교(교장 김은희) 6학년 학생들은 4월 20일-22일, 4월 22일-24일 2차에 걸쳐 경주문화탐방 체험학습을 다녀왔다. 3월부터 출발 전까지 광명서 6학년 학생, 교사, 학부모안전요원들은 사전 안전교육과 경주의 유물 유적지에 대한 사전교육을 철저히 받았다.

6학년 학생들은 2박 3일 동안 천마총, 첨성대, 안압지(동궁월지)를 둘러보며 신라 천년의 역사를 몸으로 느끼고 신라역사과학관과 경주박물관에서 많은 유물과 자료들을 대하며 우리 조상들의 지혜와 슬기로움을 확인하였다.

그리고 교과서에서 사진으로만 보았던 석굴암과 불국사를 돌아보며 우리 조상들의 예술적 재능과 과학정신에 경외심과 자부심을 가질 수 있었다.

이 번 경주문화탐방 체험학습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학생들의 인상적인 체험으로는 포항제철 견학으로 산업현장을 생생하게 체험하고 배움의 장을 넓히는 계기가 되었다는 점과 경주세계문화엑스포공원 문화센터 공연장에서 학생들과 ‘바실라’ 공연을 관람했다는 점이다.

극장 관계자는 "학생들에게 무용극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해주어 학생들의 이해를 도왔고 화려한 무대 연출과 공연에 참여하는 배우들의 의상과 연기는 우리가 학교 현장에서 접하기 힘든 무용극 공연 문화를 학생들에게 아름답게 보여줄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진로교육에도 많은 영향을 주었다고 생각된다. 경주문화 탐방 체험학습에 참여했던 광명서초  한장현 학생은 역사 유적지와 산업현장 견학을 통해 앞으로의 사회 수업이 기대 되고 친구들과 함께 한 이번 체험학습이 오랫동안 추억으로 남을 것"이라는 소감을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