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시정뉴스 제1970호 2015.3.30(월)~4.5(일)

김재천 기자 | 기사입력 2015/03/30 [12:45]

시정뉴스 제1970호 2015.3.30(월)~4.5(일)

김재천 기자 | 입력 : 2015/03/30 [12:45]

1.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하는 충훈벚꽃축제가 오는 12일에 개막합니다.
2. 안양시의회 제212회 임시회가 3월 25일부터 14일간의 일정으로 열립니다.
3. 제15기 안양시 차세대위원회 위원 위촉식이 지난 26일 시청 회의실에서 열렸습니다.
4. 경기도 중소기업 CEO 연합회 안양지회 간담회가 지난 23일 안양상공회의소 대회의실에서 마련됐습니다.


1. 충훈벚꽃축제로 초대합니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안양뉴스입니다. 봄 기운이 점점 더 완연해지고 있습니다. 기온이 올라가면서 봄의 전령사, 봄꽃들이 하나둘 꽃망울을 터뜨리고 있는데요. 이맘 때 기다려지는 것 중 하나, 바로 우리 시 충훈벚꽃축제입니다. 반가운 충훈벚꽃축제 소식, 첫 소식으로 준비했습니다. 바야흐로 꽃 피는 계절 봄. 우리 시에서 봄철 대표축제 가운데 하나인 충훈벚꽃축제가 시민 여러분을 찾아옵니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하는 충훈벚꽃축제는 오는 12일, 석수3동 충훈2교 아래 롤러스케이트장 일대에서 펼쳐집니다. 충훈벚꽃축제에서는 가족노래자랑, 군악대 공연, 불꽃쇼 등도 만나볼 수 있는데요. 봄의 전령사, 벚꽃이 수놓은 길을 따라 걸으며, 가족, 연인들과 함께 따뜻한 추억 만들어 보시는 건 어떨까요?


2. 제212회 안양시의회 임시회 개회
제212회 안양시의회 임시회가 지난 주 개회해 14일간 진행됩니다. 올해 추경예산안과 관련한 심사가 진행되는데요. 의회 관련 소식 보도합니다. 안양시의회 제212회 임시회가 3월 25일부터 14일간의 일정으로 열립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시정질문과 2015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한 종합심사가 있으며, 안양시 제출 조례안 및 기타 안건 등을 처리하게 됩니다. 지난 27일부터 제1회 추경예산안 등에 대한 예비심사와 조례안 등 안건 심사가 진행된 가운데, 오는 4월 7일 제3차 본회의에서는 각 상임위에서 심사한 조례안 및 기타 안건,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올해 제1회 추경예산안과 관련한 최종 심의 및 의결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3. 제15기 안양시 차세대위원회 위원 위촉
청소년들이 직접 청소년 관련 정책이나 사업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고 평가하기 위한 이른바 안양시 차세대위원회. 올해 제15기 차세대위원이 새롭게 선발돼 지난 주 위촉식이 있었습니다. 현장에 안양뉴스가 찾아가봤습니다. 제15기 안양시 차세대위원회 위원 위촉식이 지난 26일 시청 회의실에서 열렸습니다. 이 날 위촉식에서는 차세대위원회 우수 운영사례를 살펴본후 향후 활동 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올해 새롭게 선발된 위원은 관내 재학 중인 중.고등학생과 대학생 등 총 40명으로, 이들은 앞으로 1년간 안양시의 청소년 관련 정책 및 사업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고 청소년 관련 프로그램과 토론회, 캠페인 등에 참여하게 됩니다. 시는 차세대위원회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실효성 있는 청소년 정책을 추진해 나갈 계획입니다.


4. 중소기업 CEO연합회 안양지회 간담회
경기도 중소기업 CEO 연합회 안양지회 간담회가 지난 주에 열렸습니다. 이필운 시장은 이 날 간담회에 참석해, 올해 기업 지원 정책 등과 관련한 시정운영 방향을 밝혔습니다. 관련 소식 보도합니다. 경기도 중소기업 CEO 연합회 안양지회 간담회가 지난 23일 안양상공회의소 대회의실에서 마련됐습니다. 이 날 간담회에는 안양, 의왕, 군포, 과천 지역 중소기업 CEO들로 구성된 경기도 중소기업 CEO 연합회 안양지회 회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수 중소기업의 성공사례를 살펴보는 시간이 마련됐습니다. 이필운 시장은 간담회에 참석해 안양시 경제발전을 위해서는 중소기업, 소상공인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이번 간담회에서 나온 건의사항 등을 향후 기업 지원 정책 추진과정에 적극 반영하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5. 안양사랑 걷기대회 ‘함께 걸어요!’
지난 주 올해 첫 안양사랑 걷기대회가 열렸습니다. 한결 포근해진 날씨 속에 시민들은 안양천을 따라 걸으며 깊어가는 봄을 만끽했습니다. 걷기대회 현장에 안양뉴스 카메라가 동행했습니다. 2015 안양사랑 걷기대회가 지난 28일에 열렸습니다. 이번 대회는 임곡교와 비산대교, 반환지점인 세월교를 지나 출발지인 양명여고 운동장으로 돌아오는 4.1km 구간에서 많은 시민이 참여한 가운데, 대회와 함께 금주, 금연클리닉 등 건강체험부스도 마련돼 시민들로부터 호응을 받았습니다. 걷기 좋은 주말, 가족들과 함께 건강도 챙기며 추억도 함께 만들 수 있는 절호의 기회. 2015 안양사랑 걷기대회의 다음 대회는 오는 5월 넷째 주 토요일에 열릴 예정입니다.
 
6. 알뜰나눔장터로 오세요!
우리 시에서 매주 토요일마다 많은 시민들의 발길이 이어졌던 알뜰나눔장터가 4월부터 다시 여러분을 찾아옵니다. 2015 알뜰나눔장터 개장 소식 전해드립니다. 매년 많은 시민들로부터 큰 인기를 모아 온 안양시 알뜰나눔장터가 4월 4일에 개장합니다. 알뜰나눔장터는 매주 토요일 오후 12시부터 6시, 평촌 중앙공원 옆 차 없는 거리에서 열리며, 의류나 도서, 완구 등 다양한 중고물품을 판매하고, 구입할 수 있습니다. 나눔장터는 판매를 원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당일 현장에서 신분 확인 후 추첨을 통해 자리배정을 진행하며, 안양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7. 김중업박물관 개관 1주년 특별전
개관 1주년을 맞이한 김중업박물관에서 기획특별전이 열리고 있습니다. 개막식 현장에 안양뉴스 카메라가 다녀왔는데요. 한번 구경해보시죠. 김중업박물관으로 지금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안양예술공원 내 김중업박물관 개관 1주년을 기념한
 기획특별전 ‘여기, 이어지다 : 한.프 건축전’이 지난 27일 개막해 현재 진행되고 있습니다. 김중업박물관 문화누리관 기획전시실에서 열리고 있는 이번 전시에서는 한국 근대 건축계의 거장 고 김중업 선생의 건축 토대가 된 프랑스와 한국의 건축을 테마로, 프랑스 건축가의 한국 프로젝트 자료와 주한 프랑스건축사회 소속 한국 건축가들의 작품을 모형과 드로잉, 사진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습니다. 한국과 프랑스 건축문화의 교류를 엿볼 수 있는 기회. 이 기획특별전은 오는 5월 10일까지 계속됩니다. 관심 있는 여러분의 많은 관람 바랍니다.


4월은 법인세분 지방소득세 신고 및 납부의 달입니다. 납부는 위택스 사이트를 통한 전자신고 후 전자납부, 혹은 방문신고 후 구청에서 발급하는 고지서로 납부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각 구청 세무과로 문의 바랍니다. 이번 주에 준비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시청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