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광명시, 여성새일센터 경력단절여성 취업지원을 위한 ‘창의수학, 인성지도사 과정’운영

김용환 기자 | 기사입력 2015/04/22 [13:14]

광명시, 여성새일센터 경력단절여성 취업지원을 위한 ‘창의수학, 인성지도사 과정’운영

김용환 기자 | 입력 : 2015/04/22 [13:14]


광명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양기대 시장)는 경력단절여성 취업지원을 위한 직업교육훈련으로 ‘창의수학&인성지도사 양성과정’을 4월 20일 개강하였다.

창의수학&인성지도사 양성과정은 최근 디지털 정보화 가속과 무한경쟁시대에 있어 창의적 사고 고갈 및 인성의 부재로 인한 많은 학생들의 정신건강 악화 및 학교폭력 증가로 인하여 창의수학과 인성분야의 필요성에 의하여 과정을 선정하게 되었다.
 

또한, 육아와 살림을 병행할 수 있는 강사 및 공부방 운영등으로 프리랜서 형태의 직업을 선호하는 30~40대 여성들의 욕구에 부합하는 양질의 일자리를 지원하고자 하였다.
 

양기대 시장은 개강식에 참석해 “먼저 교육생으로 선발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최근 창의 및 인성교육의 중요성등으로 초등 방과후 프로그램에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으므로 지금 이 과정을 수료하시면 창의 및 인성 분야에 일자리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니 열심히 교육에 임하여 주시길 바란다.”라고 하였다.
 

이번 교육과정은 6월 16일까지 창의수학 이론·실습 및 예와 효, 생활예절 및 강사로서의 갖추어야 할 매너 교육과 더불어 창의수학 지도사 1급 자격 취득 과정으로 운영된다.

교육청 · 지역아동센터 · 유치원 · 어린이집 등 지역 유관기관과 일자리협력망을 구축하여 수료후에 교육생들이 강사로 활동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며, 강사로의 역량강화와 적응을 위해 현장 실습을 통하여 실전 경험 기회를 제공 및 『디딤돌 취업지원』사업의 강사뱅크를 통해서 학습모임을 지원할 것이다.
 

앞으로도 여성새일센터에서는 잠재된 여성인력을 사회에 진출 할 수 있도록 더욱 앞장 설 계획이며 디자인&3D프린팅, 금융보험사무원, 호텔룸메이드 등 직업훈련과정을 계속 모집 중에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