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광명시’업사이클 아트 디자인 공모전 개최

김용환 기자 | 기사입력 2015/04/22 [13:12]

‘광명시’업사이클 아트 디자인 공모전 개최

김용환 기자 | 입력 : 2015/04/22 [13:12]

- 전국민 대상의 업사이클 아트 디자인 작품 공모 대전
- 선정된 디자인 작품은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에 전시 활용
- 대상(1명), 금상(5명), 은상 (10명) ,입상[20명] 총 36개 작품 선정


 광명시에서는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으로 폐산업시설을 시민을 위한 문화공간으로 새롭게 조성하는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에서는 본격적인 개장을 기념하여 업사이클을 소재로한 다양한 장르의 업사이클 아트 디자인 공모전을 진행 한다. 
 

 업사이클 아트 디자인 공모는 전국민을 대상으로 하며,  모집분야는 가구디자인, 조경, 내부작품, 외부 작품, 기타작품이다. 총 5개 부문 36개 작품을 선정하고, 선정된 작품에 대해 상장 및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모집기간은 4월 21일(화) ~ 5월 20(수)까지이며, 이메일 접수 또는 우편(등기) 접수한다.  최종 합격자는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5월에 발표할 예정이며, 대상(1명) 100만원, 금상(5명) 40만원, 장려상(10명) 10만원, 입상(20명) 으로 선정할 계획이다. 

  또한 광명 업사이클 아트센터에서는 앞으로 정기적인 업사이클 디자인 교육과 체험, 기획전시, 공연들이 진행될 예정이며 시민들이 참여하고 직접 만들어 가는 참여와 과정이 중시되는 예술 커뮤니티가 조성된다.
 

 광명시 문화재생 T/F팀 ‘강진숙’총괄기획자는 “6월중 개장할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는 국내 유일의 업사이클 거점공간으로서 한 번의 소비로 끝나지 않고 또 다른 쓰임, 또 다른 가치 창조로 이어지는 업사이클의 미학을 예술과 디자인을 통해 생활 속에서 발견해 가는 선두적인 공간이 될 것이며, 더 나아가  국내 최초의 업사이클 아트 디자인 거점은 물론 재활용과 재탄생 나눔이라는 개념을 실천하는 굿 아트(착한 예술)를 생활 저변에 확산 시킬 수 있는 진원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청 홈페이지(www.gm.go.kr) 고시공고란 및 문화관광 홈페이지 (tour.gm.go.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