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의정부교육지원청, 내 이야기가 책이 되는 특별한 경험! '나도 작가' 2차 교원 연수 실시

의정부 인문학 프로그램 ‘교사·학생 나도작가’프로젝트 운영

정태권 기자 | 기사입력 2024/05/24 [09:30]

의정부교육지원청, 내 이야기가 책이 되는 특별한 경험! '나도 작가' 2차 교원 연수 실시

의정부 인문학 프로그램 ‘교사·학생 나도작가’프로젝트 운영
정태권 기자 | 입력 : 2024/05/24 [09:30]

▲ 의정부교육지원청, 내 이야기가 책이 되는 특별한 경험! '나도 작가' 2차 교원 연수 실시


[뉴스뷰=정태권 기자] 의정부교육지원청은 5월 23일 ‘교사·학생 나도작가 프로젝트’를 위한 2차 교원 연수를 진행했다.

'나도 작가'프로젝트는 ‘너의 이야기를 들려줘’라는 구호로 자기 이야기를 전하면서, 인문학적 자기 위로의 경험을 공유하려는 취지로 시작했다.

교사와 학생은 글쓰기·책 출간(디지털 기반 전자책 포함) 등 1인 작가의 경험을 통해 독자-작가를 넘나들며 인문학적 소양을 종합적으로 신장하게 된다.

특히 의정부교육지원청은 지역특화 프로그램으로 교사 책쓰기 프로젝트를 운영하여 선생님의 삶, 교실 이야기를 책으로 출간하는 것을 지원하고 있다.

5월 23일 2차 연수에서는 밀알샘으로 잘 알려진 김진수 교사 작가를 초청하여 ‘선생님의 이야기가 책이 되는 비결’이라는 주제로 교사 책쓰기 프로젝트를 지원했다.

원순자 의정부교육장은 “책쓰기 프로젝트를 통해 선생님이 성장하고 교실이 바뀔 수 있다.”고 격려하며, “디지털 기반 전자책 출판 프로젝트를 통해 의정부의 교육이 미래형 독서교육으로 더욱 발전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