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안양과천교육지원청, 유아가 행복한 세상, 존중과 배려의 유치원

송미라 기자 | 기사입력 2015/04/20 [10:06]

안양과천교육지원청, 유아가 행복한 세상, 존중과 배려의 유치원

송미라 기자 | 입력 : 2015/04/20 [10:06]

- 유치원 교사 대상 ‘아동권리교육’워크숍 실시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기철)은 유치원 아동학대 발생 예방을 위해 ‘아동권리교육’ 워크숍을 2015년 4월 20일    15:30에 관내 공․사립 유치원교사를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아동권리교육’ 워크숍은 세이브더칠드런(국제 구호개발 NGO)과 협조하여 관내 유치원 교사 300명을 대상으로 매주 월요일 2시간 30분씩 총10기로 나누어 실시하며, 워크숍은 아동과 권리의 이해, 아동학대의 정의와 종류, 신고의무자의 역할,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아동권리 실천 방법, 아동들도 함께 배우는 아동권리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워크숍에서 김기철 교육장은 “아동학대 예방은 유치원 교사의 권리인식 증진으로 유아를 인격적으로 대함으로써 이루어지는 것이며, 아동권리교육은 모두의 권리가 소중함을 이해하고, 타인에 대한 존중 및 배려의식을 향상시켜 유아교육 현장에서 아동권리를 실천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줄 것”이라 하였다. 

특히, 이번 아동권리교육은 권리주체자인 아동 스스로 자신의 권리를 지키고, 타인의 권리를 존중해줄 수 있는 건강한 권리주체자로 성장할 수 있게 도와주며, 의무이행자인 유치원 교사에게는 아동권리를 지켜줄 책임자로서의 역할을 인식시키는데 목적이 있다.

워크숍에 참석한 L교사는 “유치원에 돌아가서 유아의 권리를 이해하고 존중해주는 선생님, 그리고 사랑이 가득한 행복한 유치원으로 만들어야겠다고 다짐했어요.” 라며 새로운 각오를 보여줬다.

앞으로도 안양과천교육지원청에서는 유치원 교사를 대상으로 하는 연수 및 워크숍을 통하여 유아 인권 존중의 문화를 형성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