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수원시 권선구, '올바른 생활쓰레기 분리배출'을 위한 샘플링 실시

김은영 기자 | 기사입력 2024/05/13 [11:29]

수원시 권선구, '올바른 생활쓰레기 분리배출'을 위한 샘플링 실시

김은영 기자 | 입력 : 2024/05/13 [11:29]

▲ 수원시 권선구, “올바른 생활쓰레기 분리배출”을 위한 샘플링 실시


[뉴스뷰=김은영 기자] 수원시 권선구는 지난 10일, 구·동 직원 및 주민 등이 참여한 가운데 평동 소재 권선꿈에그린아파트에서 올바른 분리배출 문화 정착 및 생활폐기물 감량 유도를 위해 생활폐기물 샘플링 및 홍보캠페인을 실시했다.

이 날 샘플링을 통해 주민들은 직접 해당 아파트 내 배출된 소각용 종량제봉투를 파봉하며 음식물, 재활용품(종이, 비닐, 플라스틱, 캔) 등이 혼합되어 있는지를 점검했다.

또한, 홍보자료를 통해 올바른 재활용품 분리배출 방법과 종량제봉투로 배출해야 하는 품목을 자세히 설명하고 아파트 내 게시판에 홍보자료를 게재함으로써 보다 많은 주민들이 동참할 수 있도록 생활폐기물 감량 및 자원순환 증진을 위한 홍보캠페인도 동시에 진행했다.

유인순 권선구 환경위생과장은 “주민들의 적극적이고 자발적인 참여로 생활쓰레기 분리배출이 전반적으로 잘 이루어지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올바른 생활쓰레기 분리배출 문화 정착을 위해 적극 협조해 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권선구는 생활폐기물 발생 감축을 위해 공공기관과 관내 12개 동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생활폐기물 샘플링을 확대 추진할 예정이며 올바른 분리배출을 위해 적극적인 홍보·캠페인 활동을 병행해 나갈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