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광명시, 인성이 역량이다!

김용환 기자 | 기사입력 2015/04/15 [07:03]

광명시, 인성이 역량이다!

김용환 기자 | 입력 : 2015/04/15 [07:03]
- 2015학년도 사립유치원 교원 역량 강화 연수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교육장 최화규)은 14일(화), 15시부터 광명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인성이 역량이다!』라는 주제로 관내 사립 유치원 교원 80여명을 대상으로 ‘2015학년도 사립유치원 교원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인성 교육의 최전방에 있는 유치원 교원이 먼저 인성을 바로 세움으로써 교육의 수혜자인 유아들 앞에서 명실상부한 인성의 모델로 당당하게 바로서자는 자성의 목소리로부터 시작된 연수로, 이날은 서은주 교수(한서대)의 ‘찻상머리 인성 교육’을 통해 차문화와 예절, 그리고 말이 아닌 행동으로 체험하는 새로운 접근을 통해 알기 쉽게 풀어나갔다.

이와 더불어 아동학대 신고자 의무자 교육 및 재난대비 교육과정 연수 등 실제적으로 유치원 교원으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가장 필수적인 내용들로 알찬 연수가 진행되었다.

최화규 교육장님은 “세살 버릇 여든까지 간다는 우리나라 속담처럼 유아기에 인성을 바로 세우는 것이야말로 유아교육의 목표이며, 특히 유치원 교사에게 있어 ‘인성’은 가장 중요한 핵심 역량 중에 손꼽히는 하나“라고 밝히고 앞으로의 인성교육은 머리뿐만 아니라 가슴으로 느끼는 교육이 되어야 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이날 세월호 1주기 추모 기간(4.13~4.17)을 맞이하여 광명교육지원청에서는 등록부에 ‘추모의 한 문장 달기’란을 추가하여 교육지원청 자체적으로 ‘잊지 않겠습니다’라는 경건한 다짐의 시간을 가지기도 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