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인천광역시교육청, 모듈러교실 설치 학교 지원 계획 마련

김은영 기자 | 기사입력 2024/04/30 [11:28]

인천광역시교육청, 모듈러교실 설치 학교 지원 계획 마련

김은영 기자 | 입력 : 2024/04/30 [11:28]

▲ 인천광역시교육청, 모듈러교실 설치 학교 지원 계획 마련


[뉴스뷰=김은영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은 지난해 4월 17일 전국 최초 '모듈러교실 설치 학교 지원 조례' 제정 이후 인천교육청 실정에 맞는 ‘과밀해소 및 교육여건 개선을 위한 모듈러교실 설치 학교 지원 계획’을 수립해 추진한다고 30일 밝혔다.

모듈러교실은 학교에 설치된 임시건물로 공장에서 골조, 마감재, 기계 및 전기설비 등이 갖춰진 유닛을 완성해 현장으로 운송, 단순 조립‧설치하여 완성하는 형태의 건물이다.

인천시교육청은 과밀해소 및 교육여건 개선을 위해 인천중산초(21실), 인천하늘초(15실)에 모듈러교실을 설치‧운영 중이며, 앞으로 모듈러교실 수요는 더 늘어날 전망이다.

이에 시교육청은 지난 2월 19일부터 3월 11일까지 모듈러교실 설치 및 설치 예정교를 대상으로 의견을 수렴해 이번 지원 계획을 수립했다.

먼저, 교육부에서 지난 3월 발간한 안전관리 계획 및 감독 안내서를 바탕으로 모듈러교실 설치 시 단계별, 공정별 검토사항을 준수하고, 모듈러교실 설치 대상 학교 구성원과 사전협의를 통한 절차적 타당성을 확보하도록 했다.

또한 모듈러교실에서 생활하는 학생들과 교직원의 건강을 위해 공기질과 활동 안전관리 방안을 제시해 일반 학교와 동일한 성능을 갖출 수 있도록 했다.

인천시교육청은 모듈러교실 설치 후 6개월 이내 사용자 만족도를 조사하고, 보완 및 개선 사항을 향후 모듈러교실 설계에 반영할 계획이다.

도성훈 교육감은 “모듈러교실 설치 학교 지원 계획을 통해 사전단계부터 사후관리까지 촘촘히 챙기고, 더욱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