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2015년 광명시 부모를 위한 '영유아, 아동권리 향상을 위한 부모역할' 교육 실시

김용환 기자 | 기사입력 2015/04/02 [13:46]

2015년 광명시 부모를 위한 '영유아, 아동권리 향상을 위한 부모역할' 교육 실시

김용환 기자 | 입력 : 2015/04/02 [13:46]

광명시(시장 양기대)는 아동의 권익보호를 위한 ‘영유아 · 아동권리 향상을 위한 부모역할 교육’을 오는 4월 1일(수) 오후 2시부터 2시간동안 광명시 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어린이집 ·유치원 및 초등학생을 둔 부모 23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전)안산시아동보호전문기관 관장이자 현재 드림인공존 상임이사인 정선미 관장을 초청해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보육시설 내 아동학대 예방의 관심사를 부모에게까지 확대하여 아동의 가치와 아동권리를 이해하기 위한 부모역할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주요내용은 아동권리를 이해하고, 아동학대의 유형 및 사례를 통해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구체적 실천방법과 아동권리 존중을 위해 삼가야 할 대화 유형 등이었다.
 

 이번 교육을 통해 부모로서 자녀의 행동 및 심리를 이해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아동을 양육과 훈육의 대상이 아니라 모든 사람에게 부여된 기본적인 권리를 가진 주체적 존재로 인식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사례를 통해 아동학대에 대한 신고요령 및 대처방법을 숙지하여 보육시설 내의 아동학대를 예방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광명시는 아동의 권익 증진 및 아동학대 근절을 위해 아동, 부모, 보육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교육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