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경기카네기CEO클럽 안양·군포·의왕·과천 총동문회와 한림대학교성심병원이 함께하는 MOU 협약식 개최

다양한 인적교류, 정보 공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

송미라 기자 | 기사입력 2015/03/25 [18:19]

경기카네기CEO클럽 안양·군포·의왕·과천 총동문회와 한림대학교성심병원이 함께하는 MOU 협약식 개최

다양한 인적교류, 정보 공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
송미라 기자 | 입력 : 2015/03/25 [18:19]


한림대학교성심병원(병원장 정기석)은 3월 25일(수) 오후2시 경기카네기CEO클럽 안양·군포·의왕·과천 총동문회와 MOU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날 경기카네기CEO클럽 안양·군포·의왕·과천 총동문회에서는 김유표 총동문회장을 비롯한 김유영 명예회장, 최돈익 수석부회장, 이여춘 자문위원, 이현승 부회장, 김영운 부회장, 김정수 사무총장, 전미경 재무이사, 김종대 홍보이사, 노수금 홍보이사, 정영남 대외협력이사, 김사라 봉사이사, 남궁진 문화예술이사, 박경숙 본부장이 참석하였고,

본원에서는 안광희 행정부원장, 김종란 간호부장, 함금호 원무팀장, 장재흥 재무팀장, 김은경 사회사업팀장, 이승대 총무팀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료지정병원 협력을 위한 협약식을 체결했다.

경기카네기CEO클럽 안양·군포·의왕·과천 총동문회는 경기카네기평생교육원의 최고경영자과정 수료자들로 구성된 비영리단체로, 회원은 1천여명의 회원들이 소속돼 있다.

카네기연구소는 자기계발 컨설팅의 선도 기관으로 인식되면서 서울대를 비롯하여 카이스트, 포항공대 등에서는 카네기 코스를 필수이수과목으로 선정하여 학생들의 성공적인 미래개척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그 중에서도 대표적인 프로그램인 [데일 카네기 최고 경영자 CEO 코스]는 1912년 이래 전 세계 90여 개국에서 진행되고 있는 세계적인 자기계발 프로그램이다. 실제로 포춘(Fortune)지 선정 500대 기업 중 420여개 이상의 기업에서 데일 카네기 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현재 미국 대통령인 버락 오바마는 카네기 연설법으로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였으며, 투자의 대가인 워렌 버핏 역시 “데일 카네기 코스 수료증은 내가 받은 수료증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고 카네기 코스를 통해 리더십과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배울 수 있었다”며 최근 그의 저서 The Snow Ball에서 데일 카네기 코스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데일 카네기 코스로 향상되는 성공요인은 자신감을 획득하고 인간관계 스킬을 증진시키며 효과적인 스피치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개발하는데 있다. 또한 창조적 리더십 증진과 스트레스 관리능력 증진에도 기여 한다.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양 기관의 인프라를 접목한 상생의 복지구현, 양 기관의 상호 우호적인 교류를 활성화하여 사회공헌 프로그램의 개발에 관한 공동협력 운영 등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김유표 총동문회장은  “한림대학교성심병원과 다양한 인적교류 및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화합과 협력을 통해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또한 노블레스 오블리주의 진정한 면모를 보여줄 수 있는 더불어 함께하는 다양한 일들을 지원할 생각입니다.” 고 인사말에서 밝혔다.

이어 한림대학교성심병원 안광희 행정부원장은 “경기카네기CEO클럽 안양·군포·의왕·과천 총동문회와 긴밀한 협력을 도모함으로써 회원들의 건강을 제일로 생각하는 병원이 될 것을 약속 드립니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