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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렴사회 정착을 위한 친절교육 실시

송미라 기자 | 기사입력 2015/03/19 [09:46]

청렴사회 정착을 위한 친절교육 실시

송미라 기자 | 입력 : 2015/03/19 [09:46]

- 민원업무는 친절, 신속 정확하게 

  안양과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기철)은 민원만족도 제고와 청렴사회 정착을 위하여 19일(목) 3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 교감과 행정실장, 교육지원청 직원 총 250명을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경기도교육청 친절교육 강사인 고양 덕이고등학교 이성주 행정실장을 초빙하여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실제 교육현장에서 비일비재하게 발생하는 유형별 민원사례를 구체적으로 들어가며, 교육을 진행함으로써 교육만족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두형 경영지원국장은 인사말에서 "공공기관의 업무처리 속도가 지연될 때, 민원인들은 공무원들이 부패했다고 인식하는 경향이 있다. 우리 공직자 모두는 자신의 역량을 더욱 개발하고 배양하여 신속 정확한 대민 업무처리에 혼신의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이다"라며 민원업무를 신속 정확하게 처리해 줄 것을 강조했다.

 교육에 참석한 한 관계자는 "강사 위주의 일방향 교육이 아닌 양방향 교육을 통한 사례 위주의 교육을 진행함으로써 그동안 자신들이 인식하지 못하고 잘못 처리한 민원사안들에 대하여 깨닫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라며 이번 교육에 큰 만족감을 드러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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