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경기도 중기센터,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업무협약 체결

지역․산업맞춤형인력양성사업 참여 기관(공동훈련기관, 파트너 기관)

고영현 기자 | 기사입력 2015/03/11 [09:33]

경기도 중기센터,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업무협약 체결

지역․산업맞춤형인력양성사업 참여 기관(공동훈련기관, 파트너 기관)
고영현 기자 | 입력 : 2015/03/11 [09:33]


- 3/10(화), 지역․산업맞춤형인력양성사업 수행을 위한 업무협약
- 공동 훈련기관 :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 파트너 기관 : 도 북부여성비전센터, 고령사회고용진흥원, 이앤제이컨설팅
- 연인원 1,620명(양성 6과정, 향상 37과정) 교육 목표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이하 중기센터)는 10일 중기센터 회의실에서 경기도북부여성비전센터, 고령사회고용진흥원, 이앤제이컨설팅과 경기도내 미취업자 일자리매칭 및 중소기업 재직자 역량강화를 위한 ‘지역.산업맞춤형인력양성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 참여한 각 기관은 중소기업의 인력난 해소 및 고용시장 선순환 구조를 목표로 인력양성 교육훈련체계 구축을 위해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으며, 중기센터가 공동훈련기관으로 중심이 되고 다른 3개 기관이 파트너 기관으로 공동 참여한다.

중기센터는 ▲지역별(경기북부/경기남부), ▲산업별(특화직무/일반직무), ▲과정별(일자리 창출을 위한 양성과정/재직자 교육을 위한 향상과정)로 맞춤형 교육훈련맵을 완성하고, 경기 북부지역 특화산업(섬유, 가구) 및 기술분야는 파트너 기관을 통해 교육의 전문성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 사업은 총 43개 과정으로 구성돼 연 1,620명의 맞춤형인력을 양성할 예정이며 교육은 중기센터 본사(수원시 소재)와 경기섬유지원센터(양주시 소재)에서 진행된다.

지역・산업맞춤형인력양성사업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중기센터 교육지원팀 홈페이지(www.gbedu.or.kr)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중기센터 윤종일 대표이사는 “지역・산업맞춤형인력양성사업은 경기도 중점 정책인 일자리 창출과 밀접히 연관되어 있다.”며, “본 사업을 통해 기존 재직자 교육뿐만 아니라 취업 희망자를 위한 채용연계 교육에도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