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마약류 폐해 없는 건강하고 안전한 사회를 구현

마약류 예방 및 재활전문기관으로 도약 노력

김재천 기자 | 기사입력 2015/02/27 [16:34]

마약류 폐해 없는 건강하고 안전한 사회를 구현

마약류 예방 및 재활전문기관으로 도약 노력
김재천 기자 | 입력 : 2015/02/27 [16:34]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이사장 전영구)는 2015년 2월 25일(수) 오전 11시 그랜드컨벤션센터(영등포구 당산동)에서 2015년도 제1차 이사회를 개최하여, 신규 임원 선임․2014년도 결산 및 감사보고․규정 제정 및 개정 건을 처리하였다.

신규 임원 선임 및  선임장 수여 △ 신임 감사 : 김종택(세무법인 라온 대표) △ 신임 이사 : 이양구(동성제약(주) 대표이사)         : 박귀례(전 식약청 제품화지원센터 센터장)

기관의 적법하고 효율적인 운영에 저해가 될 수 있는 규정을 정비하고 식약처 감사단의 지적사항을 조속히 이행하기 위해 관련 규정을 제정 및 개정하였다.

△ 제정 규정 : 자원봉사자 운영규정 △ 개정 규정 : 운영위원회 운영규정, 후원회운영규정, 중독재활센터 운영규정, 예방상담소운영규정, 마약퇴치연구소에 관한 규정, 감사규정, 보수규정, 인사고과규정, 사무위임전결규정 등

이사회에 이어, 이재규 대구지부장이 마약류 중독 회복자들이 참여하는 뮤지컬 “미션”의 서울 공연에 대한 의의와 중요성에 대해 보고하고 관련 영상자료를 공개하였다.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이사장 전영구)는 이사회에 이어 오후 2시부터 그랜드컨벤션센터에서 2015년도 제1차 지부장회의를 개최하고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가 공공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한 전문성 확충 및 능력 배양을 위해  공동 노력키로 하였다.

마퇴본부는, 전영구 박사가 지난 2014년 3월 이사장에 취임한 이후 지부와의 소통강화를 위해 매 2개월마다 전국의 지부를 순회하면서 지부장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는 2015년도를 "Drug Free, Better Tomorrow, Better World"라는 슬로건으로 “마약없는 건강사회 구현을 선도하는 아시아 최고의 마약류 오남용 예방 및 재활전문기관”이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마약류퇴치사업을 적극 전개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