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광명시, 보육시설관련자와 신고의무자 인식전환을 위한, 2015년 어린이집·유치원 아동학대 예방교육

송미라 기자 | 기사입력 2015/02/24 [18:47]

광명시, 보육시설관련자와 신고의무자 인식전환을 위한, 2015년 어린이집·유치원 아동학대 예방교육

송미라 기자 | 입력 : 2015/02/24 [18:47]


광명경찰서(서장 권세도)는 15. 2. 24(화) 광명시민회관에서 광명시 관내 보육시설관련자를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신고활성화 등 인식전환을 위한 계기를 마련하였다.

이번 교육에는 보육시설 관련자 441명(어린이집 390개소, 유치원 51개소)를 비롯해 광명경찰서장, 여성청소년과장, 학교전담경찰관, 광명시장, 시의회의장이 참석했다.

광명경찰서는 최근 지속적으로 발행하는 아동학대 사건으로 국민적 관심이 집중되는 등 아동학대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것에 착안, 광명시 관내 보육시설 운영자와 신고의무대상자를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교육 및 신고 활성화를 위한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은 광명경찰서장의 아동학대 유형 및 특성, 시설 내 아동학대 조사시 유의사항, 신고 의무자의 아동학대 범죄를 알게 된 경우 신고 요령과 외부강사의 아동학대 사례 및 질의응답시간으로 구성되었다.

교육에 참석한 시설종사자들은 “아동학대 문제가 발생한 후 죄인 아닌 죄인처럼 마음이 무거웠고 아이들을 보육하면서 어느 선을 넘어서면 아동학대인지 항상 고민스러웠는데 교육을 통해 아동학대에 대한 개념을 정리하게 되었고, 아이들을 사랑으로 보육해야겠다는 다짐을 더욱 다지게 되었다.”며 소감을 표했다.

광명경찰서 권세도 서장은 “우리의 미래인 아동들이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 가기 위해서는 아동학대를 근절해야 하며 이를 위해 경찰도 아동학대 방지를 위해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