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지산동, 대청소로 명절 귀성객 맞이 완료

고영현 기자 | 기사입력 2015/02/17 [15:16]

지산동, 대청소로 명절 귀성객 맞이 완료

고영현 기자 | 입력 : 2015/02/17 [15:16]

- 설맞이 일제대청소 및 3.1절 태극기 달기 운동 캠페인 진행

평택시 지산동에서는(동장 정연자) 설명절을 맞아 귀성객들에게 깨끗한 이미지를 심어주고 쾌적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난 13일 지역주민과 함께 설맞이 일제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번 설맞이 대청소에는 통장협의회, 새마을부녀회 등 7개 단체 회원과, 주민, 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석하여, 무단투기 취약지역, 주요 간선도로와 송탄역사 주변도로, 버스정류장 부스, 주택가 뒷골목 등에 방치된 쓰레기를 집중 수거했다.
  
특히, 귀성객들의 이용도가 잦은 주요 도로변과, 쓰레기 적치장소를 중심으로 환경미화원이 집중 투입돼 청소작업이 진행됐고, 버스정류장의 벽보 및 이물질도 말끔히 제거됐다.
 

이날 일제대청소에 참여한 주민들은 쓰레기 수거활동과 함께 무단투기 단속 강화에 따른 홍보물을 이웃들에게 나눠주고 올바른 생활쓰레기 배출방법을 안내해 주는 등 무단투기 예방 홍보 활동을 함께 진행했다.
 

또한, 광복 70주년 및 제96주년 3.1절을 앞두고 지산동 태극기 달기 운동 확산을 위해 ‘전 국민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을 위한 결의대회도 함께 하였다.
 

정연자 지산동장은 "설맞이 지역 환경정리에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심에 감사드린다"며, "우리 지역을 찾은 귀성객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명절을 보내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설명과 함께 “주민들이 나라사랑을 위한 태극기 달기 운동에 적극 동참할 수 있도록 새로운 결의와 각오로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