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창의력 엑스포! 융합적 사고의 축제!

제3회 대한민국 학생 창의력 올림피아드 대회 개최

송미라 기자 | 기사입력 2015/02/17 [08:19]

창의력 엑스포! 융합적 사고의 축제!

제3회 대한민국 학생 창의력 올림피아드 대회 개최
송미라 기자 | 입력 : 2015/02/17 [08:19]


학생들의 상상력과 도전정신을 겨루는 융합적 사고의 축체인 2015년 대한민국․제3회 아시아 학생 창의력 올림피아드 대회가 2월 14일(토) 광명시 시민체육관에서 열렸다.
 

이날 광명시장을 비롯하여 나상성 시의회의장, 최화규 경기도광명교육장 이홍열 YTN SCIENCE 본부장, 연천군교육장, 에밀리 세계 DI국제담당관 등 이 참석하여 대회 참가 학생들에게 격려와 축하의 메시지를 전하였다.

이 대회는 (사)한국학교발명협회가 주관하고 광명시, 광명교육지원청, YTN SCIENCE가 공동 주최하며 전국 유치원, 초․중․고등학생이 팀(5~7명)을 구성하여 참가하며 한 달여간 열심히 연습한 기량을 마음껏 발휘 하였다.

참가팀 학생들이 도전과제를 하는 동안 한편에서는 체험관(아두이노 물고기 조정체험, 4D프레임, YTN 앵커체험, 로보티즈 체험)이 설치되어 학부모와 학생들이 함께 즐길 수 있어 대회장 분위기를 축제의 장으로 만들었다. 

중국 3팀(유 1팀, 중 1팀, 고 팀) 21명이 참가하여 전국의 유치원,  초․중․고등학생 108개팀 750여명의 학생들과 선의의 경쟁을 펼쳐 모두 금상을 수상하는 좋은 성과를 올렸다.

국내 참가팀에게는 99개(금상 18팀, 은상 37팀, 동상 44팀, 특별상 25팀)팀에게 시상이 수여 되였으며 광명시는 5개 참가팀 중 5개(은상 4팀, 동상 4팀) 팀에게 시상이 수여 되었다

 금상, 은상, 특별상(다빈치상, 르네상스상, 장영실상, 글로벌상)을 수상한 팀은 5월 20일부터 23일까지 미국 테네시 주립대학에서 개최되는 <세계 창의력 올림피아드 대회 글로벌 파이널(Global Finals)> 세계대회에 대한민국 학생 대표로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있다. (단 세계대회 참가 비용은 참가자가 부담한다.)
 

세계대회는 미국의 DI본부로부터 대회 문제와 규정 등을 제공받고 있으며 미국 DI본부에서 파견된 교수가 심사기준과 원칙으로 엄격하게 심사하는 세계적으로 공인 받은 대회이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2015년 대한민국 ․제3회 아시아 학생 창의력 올림피아드 대회를 3회에 걸쳐 개최하게 됨으로써 창의력 교육도시로 확고히 자리매김 하였으며 앞으로도 광명시가 과학창의인재 발굴 육성에 더욱 지원함으로써 학생들에게 다양하고 질 높은 과학교육 참여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