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의왕시, 자전거 타기 좋은 환경 조성

송미라 기자 | 기사입력 2015/02/17 [10:59]

의왕시, 자전거 타기 좋은 환경 조성

송미라 기자 | 입력 : 2015/02/17 [10:59]


- 3월부터 자전거 아동수리센터, 시민 자전거교육 운영

 의왕시가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자전거 이동수리센터와 시민 자전거교육을 올해 3월부터 확대해 운영한다.
 

 시민들의 자전거 이용활성화를 위해 운영하고 있는 자전거 이동수리센터는 3월부터 11월까지 각 동주민센터를 비롯해 의왕역 등 시민들이 접근하기 쉬운 장소에서 운영되며 의왕시는 봄·가을 등 자전거 이용객이 많은 행락철에는 매월 첫째주 토요일마다 산들길에서도 수리센터를 운영할 계획이다.
 

 자전거 이동수리센터는 매주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일정에 맞춰 수리서비스를 제공하며 수리대상은 타이어펑크, 림 교정, 브레이크 및 변속기 조정 등이다.
 
 올해부터 의왕도시공사에서 위탁운영하는 시민 자전거교육은 2014년에 실시한 자전거교육 설문조사결과를 토대로 올해는 백운호수 자전거교육장에서 4개반, 부곡체육공원에서 중급반 2개반을 추가하는 등 교육을 확대해 실시한다.
 

 시 관계자는 “자전거 이동수리센터와 시민 자전거교육에 시민들의 호응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수탁기관인 의왕도시공사와 협력하여 시민들이 더욱 자전거타기 좋은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왕시는 지난해 경기도에서 실시한 자전거 이용 활성화 정책 시‧군 평가에서 우수상을 받는 등 자전거 정책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자전거 이동수리센터 운영 및 자전거 보험과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은 도로건설과 그린웨이팀(☎345-3381~3)으로 문의하면 자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