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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GM, 5년 동안 82,231대 연비 뻥튀기

국토부에 자진신고해!

송미라 기자 | 기사입력 2015/02/10 [11:51]

한국GM, 5년 동안 82,231대 연비 뻥튀기

국토부에 자진신고해!
송미라 기자 | 입력 : 2015/02/10 [11:51]

- 크루즈, 허용오차 –8.9%(해치백–10.5%)로 오차기준 크게 벗어나

새정치민주연합 이언주 의원(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경기 광명을)은 한국GM 자동차 크루즈가 ‘14년 국토부가 실시하는 자기인증적합조사 대상이었으나,  한국GM은 ‘14년 10월 24일 연비 뻥튀기 사실을 자진해서 국토부에 신고한 것으로 드러났다며 국토부는 재조사를 실시하여 연비 뻥튀기를 사실을 확인하고 제재조치를 서둘러야 한다고 강력하게 주장했다.
 

한국GM은 그동안 크루즈의 제원연비를 12.4㎞/ℓ로 신고했다.

그러나 ‘14년 자체검증을 실시한 결과 11.3㎞/ℓ에 불과하여 허용오차가 –8.9%(해치백 –10.5%)로 오차기준 –5%를 크게 초과하고 있다. 한국 GM은 2009년 최초 생산 이후 5년여 동안 생산한 82,231대의 연비를 뻥튀기한 것이다.
 

이언주 의원은 “한국GM은 자진해서 제원정정을 하고 연비 부적합 사실 공개 및 보상계획을 발표했다. 그러나 그동안 소비자를 감쪽같이 속여 왔다는 비난을 면치 못할 것이다.”라고 언급했다.

이어 이 의원은 “한국 GM의 연비 재측정 과정에서 국토부는 관여를 하지 않고 에너지관리공단의 에너지소비효율 재측정을 거쳐 그 결과 값을 다시 자기 인증한 것으로 알고 있다. 국토부의 자기인증적합조사 대상 차량인데 연비 뻥튀기 조사를 국토부가 직접실시하지 않고 타 기관에서 별도 재측정을 맡긴 이유가 무엇인지 정확하게 밝혀야 하며, 그렇지 않아도 13년 자기인증 조사결과가 산업부와 상이하여 국민에게 대혼란을 주고 ‘14년 재검증까지 실시한 바 있다 그런데도 국토부가 직접 조사를 하지 않은 한국GM 자체측정 결과를 인정할 수 있나”라고 언급했다.
 

이어 이 의원은 “‘15년부터 통일된 연비기준 적용 및 국토부로 사후관리 일원화를 한 것은 국토부의 권한과 책임을 강화한 것이다. 그런데도 국토부가 이렇게 업무처리를 하는 것은 무책임한 처사이다.”라며, 이어 “재조사를 실시하여 연비 뻥튀기를 사실을 확인하고 제재조치를 서둘러야 한다.”고 강력하게 주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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