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 작은 실천으로 지역사회의 변화를 이끈다

지역사회 청렴 문화와 ESG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한 작은 실천

김은영 기자 | 기사입력 2023/12/21 [08:02]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 작은 실천으로 지역사회의 변화를 이끈다

지역사회 청렴 문화와 ESG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한 작은 실천
김은영 기자 | 입력 : 2023/12/21 [08:02]

▲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 작은 실천으로 지역사회의 변화를 이끈다


[뉴스뷰=김은영 기자]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이 지역사회 공헌 활동에 연일 박차를 가하고 있다.

재단은 12월 20일, 수원시 영통구 소재 매화초부터 팔달구 청소년문화공원 까지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기존 매탄공원 일대에서 ‘환경과 건강을 함께 지키는 청렴플로깅’이라는 주제로 캠페인 활동이 원래 계획이었으나 눈이 내리는 등의 기상상황을 고려하여 시민의 안전한 출근‧등굣길 조성을 위한 환경정화 활동으로 변경 운영했다.

청렴한 재단 구현을 위한 환경정화 활동은 재단 임직원 및 재단 직원봉사단 “꿈빛나눔단” 단원 20여명이 참여했으며, 소소하지만 자발적인 봉사 실천으로 공공기관으로서 맡은 바 책임을 다하고 지역사회 및 시민의 이익을 증진을 위해 청렴한 재단을 만들어 가자는 의미가 더해져 더욱 뜻깊었다.

또한, 재단의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 임직원 상호신뢰를 구축과 즐거운 직장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이번 활동이 큰 도움이 됐다는 직원들의 평가가 있었다.

이병규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 이사장은 “우선 출근길 많은 눈으로 예정되어 있던 사업을 변경 운영하여 아쉽다”. 며 “다만 상황을 고려해 재단 반부패‧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 활동에 가장 적합한 환경정화 활동으로 대체하여 운영했다. 보여주기 식의 형식적이고 일회성의 사업이 아닌 지역사회 상생이 가능한 사업을 지속적‧체계적으로 운영하여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이 날 캠페인 활동에 앞서 진행한 전 직원 대상 ‘탄소중립 생태교통 출퇴근 챌린지’는 한파와 눈보라에도 불구하고 많은 재단 직원들이 도보 및 대중교통을 적극 활용하여 출근해 재단의 탄소중립 실천 의지에 힘을 실어줬다.

아울러,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은 ▲3년 연속 수원시 공공기관 경영평가 1위 달성, ▲가족친화 및 스포츠친화 인증제 도입 ▲2023년도 수원시 공공기관 혁신 성과보고회 최우수상 수상 ▲수원시 탄소중립 우수시책&아이디어 경진대회 장려상 수상 등 사회적 가치를 높이고 청렴한 조직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