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인천 중구 어르신들 “배움에 나이는 없어” 노인대학 졸업식 개최

대한노인회 인천 중구지회 부설 노인대학 제38기 졸업식 개최

김은영 기자 | 기사입력 2023/12/20 [12:01]

인천 중구 어르신들 “배움에 나이는 없어” 노인대학 졸업식 개최

대한노인회 인천 중구지회 부설 노인대학 제38기 졸업식 개최
김은영 기자 | 입력 : 2023/12/20 [12:01]

▲ 인천 중구 어르신들 “배움에 나이는 없어” 노인대학 졸업식 개최


[뉴스뷰=김은영 기자] 인천시 중구는 지난 18일 중구노인복지관에서 ‘(사)대한노인회 인천광역시 중구지회 부설 노인대학 제38기 졸업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졸업식에는 김정헌 중구청장, 박길정 대한노인회 중구지회장, 강후공 중구의회 의장, 시·구의원, 유관기관 단체장 등이 함께했다. 무엇보다 영하의 추운 날씨에도 졸업생 140명이 모두 참석해 배움에 대한 열정을 확인할 수 있었다.

졸업식은 이원도 부지회장의 노인강령 낭독을 시작으로 졸업증서 수여, 학사보고, 모범 학생 표창, 교가 제창,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장인순 학생회장이 140명의 학생을 대표해 졸업증서를 받았다.

민형묵 노인대학장은 “마중물을 붓지 않으면 아무리 펌프질해도 물이 나오지 않는다”라며 “어르신들께서 사회의 마중물로써 모범적인 본보기가 돼달라”고 말했다.

박길정 중구지회장은 “노령층의 사회적 비중이 날로 커지고 있는 이 시대에 노인 삶의 질 향상은 우리 사회의 가장 큰 화두”라며 “항상 건강하고 활기찬 노년 생활을 이어가길 바란다”라고 축사를 전했다.

김정헌 구청장은 “어르신 한 분이 가지고 있는 인생의 경륜과 지혜는 백과사전 1개의 분량”이라며 “어르신들의 평생에 걸친 삶의 경험을 사회에 환원할 수 있도록 사회적 기반을 조성하고, 전 생애에 걸친 평생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사)대한노인회 인천광역시 중구지회 부설 노인대학은 1984년 개교한 이래 이번 38기 졸업식까지 3,444명의 졸업생을 배출했으며, 전문강사 초빙을 통해 수준 높고 다양한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