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평택시 농업인들, 지역 농업 발전 위해 머리 맞대

품목별연구연합회 평가회에서 한 해 추진성과 및 우수사례 공유

김은영 기자 | 기사입력 2023/12/15 [12:22]

평택시 농업인들, 지역 농업 발전 위해 머리 맞대

품목별연구연합회 평가회에서 한 해 추진성과 및 우수사례 공유
김은영 기자 | 입력 : 2023/12/15 [12:22]

▲ 평택시 농업인들, 지역 농업 발전 위해 머리 맞대


[뉴스뷰=김은영 기자] 평택시에서는 지난 14일 농업기술센터에서 품목별연구연합회 임원 42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 품목별 연구연합회 평가회’를 개최했다.

평택시 품목별연구연합회는 평택농업의 발전 및 경쟁력 확보를 위해 최신 영농기술 및 정보를 공유하는 농업인 학습단체로, 매년 다양한 신기술을 습득하기 위한 과제교육과 선진농업 현장 견학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평가회에서는 품목별연구연합회 주요 활동 결과 및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최근 큰 문제가 되는 이상기후에 따른 다양한 대처방안을 함께 고민했다. 연구회별로 제시한 각종 건의사항 및 애로사항은 적극 수렴해 2024년 운영계획 수립에 반영하기로 했다.

또한 품목별연구연합회를 이끌어 갈 신임 임원단도 구성됐다. △회장 박춘배 블루베리연구회장 △부회장 조상환 체리연구회장, 문영달 우리음식연구회장 △감사 이인세 한우연구회장, 장정은 치유농업연구회장 △사무국장에 정영현 아열대연구회장이 선출됐고, 임원단은 2024년부터 2025년까지 2년 동안 관련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김인숙 기술보급과장은 “앞으로도 지역농산물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평택시 품목별연구연합회원들이 구심축 역할을 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