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인천시 동구, 남·북 평화통일 시민교실 개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인천동구협의회

김은영 기자 | 기사입력 2023/12/15 [10:49]

인천시 동구, 남·북 평화통일 시민교실 개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인천동구협의회
김은영 기자 | 입력 : 2023/12/15 [10:49]

▲ 남·북 평화통일 시민교실


[뉴스뷰=김은영 기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인천동구협의회는 12일 오후2시, 동구청 소나무홀에서 ‘2023년 평화통일 시민교실’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민교실은 자문위원 및 일반시민 100여명이 참석하여 지역 통일·대북정책 및 남북관계, 국제정세에 대한 이해와 폭을 넓히고 평화통일에 대한 국민적 합의 기반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여현철 국민대 교수가 강사로 나서 ‘사회통합 첫 걸음, 탈북민 이해하기’란 주제로 ‘탈북민에 대한 정부의 정책 변화와 탈북민 사회통합 실태와 방향 제시’ 등에 관한 심도 있는 강연을 시작으로, 객석 토론 및 소통·공감의 시간으로 마무리 됐다.

이정옥 회장은 “‘2023년 평화통일 시민교실’을 통해 자유민주적 평화통일 담론을 선도할 지역사회 평화통일 리더를 양성해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민주평통은 통일 공감대 확산을 위한 지역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교육·체험 활동을 꾸준히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민주평통 인천동구협의회의 2023년 평화통일 시민교실 개최를 축하한다”며, “오늘 이 자리를 통해 탈북민을 이해하고, 한민족의 동질감을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