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안양시의회(임시회), 심재민 새누리당 대표의원 연설

제211회 안양시의회(임시회) 심재민 새누리당 대표의원 연설

송미라 기자 | 기사입력 2015/02/06 [08:39]

안양시의회(임시회), 심재민 새누리당 대표의원 연설

제211회 안양시의회(임시회) 심재민 새누리당 대표의원 연설
송미라 기자 | 입력 : 2015/02/06 [08:39]


존경하는 61만 안양시민 여러분!

그리고 천진철 의장님을 비롯한 선배․동료의원 여러분!
새누리당 대표 심재민 의원입니다.
이필운 시장님을 비롯한 1,700여 공직자 여러분, 그리고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노고가 많으신 언론인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선배․동료의원 여러분!

을미년 새해를 맞이하여 첫 번째로 개최되는 제211회 임시회에서 건강하신 모습으로 뵙게 되어 매우 반갑고 기쁘게 생각합니다.
 

아울러 그동안 안양시의회가 민의의 전당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아낌없는 성원과 지지를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과 지난 한 해 동안 시민의 복리 증진과 민생 현안의 해결을 위해 적극 노력해 주시는 등 역동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의원님들께도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시의회는 풀뿌리 민주주의의 산실로 지방자치의 기틀을 다지며 61만 안양시민의 행복한 삶을 위한 곳입니다.

따라서 우리 안양시의회 새누리당 의원들은 시의회가 시민 중심의 대의기관으로 확고히 자리 잡아 행복한 안양을 만드는 발전지향적인 의회가 되도록 모든 역량을 결집해 나갈 것을 약속드리면서, 소통과 화합의 상생의회를 실천해 나가고 깨끗한 변화를 주도해 나가며 더 좋은 안양을 실현해 나가는 새누리당이 되겠습니다.
 

이를 위해 시민의 복리증진을 최우선으로 하는 현장 위주의 의정활동을 펼쳐 시민들이 실생활에서 직접 느끼고 체감할 수 있도록 하겠으며, 언제나 시민의 뜻과 의견을 존중하는 지방의회가 되도록 우리 새누리당 의원 모두는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이제 당리당략만을 내세우는 의회는 시민들이 거부하고 외면당할 것입니다.

새정치민주연합 의원님 모두도 갈등과 대립이 아닌 소통과 화합의 상생의회를 실천하여 안양발전을 이루어 내는데 적극 동참해 주실 것이라 기대하며 또한 이러한 기대를 저버리지 않을 것으로 믿고 있습니다.
 

새 집행부는 “깨끗한 변화 더 좋은 안양”을 모토로 제8대 이필운 민선시장 체제가 출범하였습니다.

따라서 우리 새누리당은 야당 같은 여당으로써 본연의 역할을 다하면서 집행부와 함께 시민의 행복지수를 높이는데 최고의 가치를 두고 소통과 협력으로 함께 갈 것이며 ‘비판과 대안을 제시하는 책임정당’, ‘발로 뛰며 시민들의 답답함을 풀어주는 현장정당’으로써 그 본분을 다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여·야간 긴밀한 협력과 이해가 필수적일 것입니다.
 

새로운 시대변화에 부응하여 상호 이해하고 협력하는 모습이 필요하고, 낡은 사고에서 벗어나 새로운 사고를 받아드리려는 적극적인 자세가 필요할 때입니다.

세상을 바꿀 수 있는 것은 오직 하나 “바로 자신을 바꾸는 것이다.”라는 말이 있듯이 새로운 시대에 걸 맞는 모범적인 의회상을 정립하여 여·야가 안양시 발전을 위해 전력해 나가는데 지혜를 모아 나갈 것을 간곡히 요청합니다.
 

존경하는 선배,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이필운 시장님과 공직자여러분!

2015년 을미년 새해를 맞이하여 처음 시작되는 211회 임시회를 통하여 새로 시작한다는 의미에서 의회와 집행부는 어느 일방의 독주가 아닌 함께 고민하며 여러 현안들을 하나하나 풀어 나가며 안양시 발전을 도모해 나가야 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지난 제7대 안양시의회 출범 시 대표연설을 통하여 몇 가지 제언 드렸던,
첫째, 도시재생사업의 추진 동력 확보 
둘째, 지속적으로 면밀한 조직진단과 조직개편 
셋째, 공정한 인사 기틀 마련 
넷째, 재정의 건전성 유지 
다섯째, 효율적인 재산관리와 활용방안 
여섯째, 유휴부지의 조속한 활용방안 강구 
일곱째, 도시발전에 장애가 되는 현안사업들의 해결방안 등을

 조속히 마련하여 쾌적하고 안정된 안양, 다시 돌아오고 싶은 안양, 기업하기 좋은 안양, 소외된 분들이 없는 안양, 공직자가 일하기 좋은 안양 등을 통해 진정 극락안양정토(極樂安養淨土)가 될 수 있도록 다시 한번 당부 드리며,

끝으로 안양시의회에서는 제도개선을 통하여 행정사무감사 실시시기를 1차 정례회로 앞당겨 더욱 효율적인 행정사무감사와 심도 있는 예산심의를 위해 노력하겠다는 말씀과 더불어 집행부에서는 그에 따른 행정 제반사항에 만전을 기해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61만 안양시민여러분!

저희 새누리당 의원들은 시민들의 열망을 결코 저버리지 않도록 시민을 위한 일이라면 무엇이든 가리지 않고 오로지 봉사자로서 헌신하면서, 그동안 축적된 의정활동 경험을 바탕으로 시민의 다양한 의견과 여론을 최대한 수렴하여 생산적인 정책대안과 비전을 제시하고, 지역경제 활성화 및 61만 안양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선배․동료의원 여러분!

우리 안양시의회는 상호 상대를 존중하는 바탕에서 열띤 토론과 정책제시를 통해 미래지향적인 선진의회로 더 높이 비상하여 안양시가 전국 최고의 명품도시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생산적이고 모범적인 의회가 되도록 한마음으로 앞장서 나가야 될 것이며, 혹세무민(惑世誣民) 안양시를 어지럽히고, 시민을 속이는 일이 더 이상 발생하지 않도록 안양시의원들이 더욱 각성하면서 의정활동에 임해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시민 여러분 기온차가 심한 환절기에 건강에 유의하시고 가정에 평강이 가득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