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화성시 농업기술센터, 농기계 재해사고 보상을 위한 농기계종합보험 공제사업 추진

송미라 기자 | 기사입력 2015/02/05 [12:30]

화성시 농업기술센터, 농기계 재해사고 보상을 위한 농기계종합보험 공제사업 추진

송미라 기자 | 입력 : 2015/02/05 [12:30]

화성시 농업기술센터는 농작업 중 발생되는 농기계 사고와 농업인의 재해를 보상하는 ‘2015년도 농기계종합보험공제 사업’을 추진한다.
 

안정적 영농 수행과 농업인의 생명 및 재산권 보호를 위한 이번 사업은 화성시 농업기술센터가 올해 처음 추가 보조를 통해 농업인 부담률을 낮춰(국고 50%, 지방비 25% 지원) 농업인은 25%의 보험료만 부담하면 된다.
 

시 농업기술센터는 “가입자의 부담이 줄어들면 다수의 농업인이 가입할 수 있어 안전사고 없는 농촌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보험가입 대상은 경운기, 트랙터, 이앙기 등 농기계 운전이 가능한 자로 보험대상 농기계(12종)를 소유 또는 관리하는 만 18세 이상의 농업인 또는 농업법인 종사자면 된다. 가입자는 농업인임을 증명할 수 있는 자료(농업인 확인서, 농업경영체등록증 등)를 각 지역 농협 보험담당자에게 제시하고 청약서를 작성 후 지원분을 제외한 보험료를 납부하면 된다.
 

한편, 농업기술센터에서는 농기계종합보험공제 사업 이외에도 농기계 안전사용 교육, 농기계 운행사고 예방을 위한 차폭표시 반사판 부착사업, 농기계 임대사업 등을 추진해 안전사고 예방에 노력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