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중기센터, 상생협력 위해 노사 간 맞손

김재천 기자 | 기사입력 2015/02/03 [08:00]

중기센터, 상생협력 위해 노사 간 맞손

김재천 기자 | 입력 : 2015/02/03 [08:00]

- 중기센터, 3일 ‘노사 상생협력 실천선언식’체결 
- 상호 협력적인 분위기 조성과 긍정적인 조직 문화 구축 위해 마련
- 조직 안정화와 경영성과 창출, 임직원 사기 함양 위해 함께 노력

경기중기센터 노사가 상생협력을 위해 두 손을 맞잡았다.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이하 중기센터)는 3일(화) 오전 11시 중기센터 4층 창조실에서 ‘노사 상생협력 실천선언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식은 지난 1월 제10대 중기센터 대표이사가 취임하고, 제5대 노동조합 위원장이 선임됨에 따라 노사 간 상호 협력적인 분위기를 조성하고, 긍정적인 조직 문화 구축을 통해 모범 기업 지원기관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개최됐다.

협약식에는 중기센터 윤종일 대표이사와 중기센터 장창현 노동조합 위원장을 비롯해 센터 전 직원이 참석해 노사 실천선언문을 발표했으며, 중기센터가 노사 상생협력선언을 발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중기센터 노사는 조직 안정화와 경영성과가 창출되도록 책임경영, 투명경영, 미래경영에 적극 협력하며, 노사 간 소통을 강화하고 양방향 소통 창구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또 임직원 사기 함양을 위한 복지증진 및 일과 가정이 양립하는 긍정적인 조직 문화 조성을 위해 함께 노력하며, 중기센터 재도약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단체협약, 취업규칙, 임금협상 등을 조속히 체결하도록 협력할 방침이다.

중기센터 윤종일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체결을 통해 임직원 간 화합을 바탕으로 일하기 좋은 일터를 만들고, 중소기업 지원 기관으로서 강소기업 육성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책임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중기센터 장창현 노동조합 위원장은 “노사 간 상호 협력과 신뢰를 바탕으로 대처한다면 어떠한 어려움도 이겨낼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상생하는 노사 문화를 모범적으로 이끌어나가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