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의왕시 고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애인가구 집수리 봉사 실시

정신장애 독거가구 주거환경 개선

김은영 기자 | 기사입력 2023/09/19 [15:53]

의왕시 고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애인가구 집수리 봉사 실시

정신장애 독거가구 주거환경 개선
김은영 기자 | 입력 : 2023/09/19 [15:53]
고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애인가구 집수리 봉사 실시
의왕시 고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손성기)는 지난 16일 의왕시 미소나눔(대표 오문경)과 연계해 주거환경이 열악한 취약계층 장애인가정을 대상으로 집수리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대상자는 정신장애 독거가구로, 환기 및 위생관리가 잘되지 않아 곰팡이 가득한 주거환경에서 살고 있어 이런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주거환경개선사업의 일환으로 본 봉사를 실시하게 되었다.
 
고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필요물품 및 집주변 청소, 야자매트 깔기 등을 지원하고, 집수리 봉사단체인 미소나눔(대표 오문경)에서는 도배 및 장판을 새로 교체하여 대상자가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하였다.
 
손성기 고천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은 “이번 봉사활동으로 대상자가 불편이 해소되고 깨끗한 환경에서 생활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게 되어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환경에 처한 취약계층을 적극적으로 찾아 봉사하겠다”고 말했다.
 
최은숙 고천동장은 “함께 봉사해준 고천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미소나눔 단체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하여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대상자를 찾아 집수리 등 환경개선 봉사활동에 최선을 다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