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문화재 만들고 공부하며 드림 스타트!

군포시드림스타트, 초등생 창의성․정서 발달 프로그램 운영

송미라 기자 | 기사입력 2015/01/27 [11:20]

문화재 만들고 공부하며 드림 스타트!

군포시드림스타트, 초등생 창의성․정서 발달 프로그램 운영
송미라 기자 | 입력 : 2015/01/27 [11:20]


초등학생들이 우리의 자랑스러운 문화유산인 훈민정음, 창덕궁, 불국사 석가탑, 조선왕릉 무인석 등의 모형을 직접 만들어보며 공부하는 특별한 수업이 군포시에서 진행되고 있다.
 

군포시드림스타트는 겨울방학을 맞은 사례관리 대상 가정의 초등 1~4학년 아동들을 위해 정서 발달, 창의성과 인지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우리 문화재 만들기 교실’을 드림스타트 당동센터에서 운영 중이다.
 

지난 21일 시작된 문화재 만들기 교실은 내달 13일까지 매주 2회(수․금), 총 8회에 걸쳐 이소윤 조각가의 지도로 운영된다.
 

첫 번째 교실에서는 조선왕릉의 무인석을 만들며 우리나라 왕릉의 분포지역과 구조 등을 학습하는 시간이 마련됐고, 2회차에서는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훈민정음 서문을 해석해보며 따라 쓰는 일정이 진행됐다.
 

앞으로 이 교실에서는 창덕궁 인정전, 전통가옥 기와지붕의 잡상, 불국사 석가탑, 조선왕조 의궤 등도 공부하며 모형을 만드는 유익하고 즐거운 놀이학습이 이뤄질 예정이다.
 

손정숙 여성가족과장은 “문화재 만들기 교실은 참여 아동들이 역사 지식을 배우는 것 외에도 자기표현능력 향상, 성취감 부여까지 다양한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며 “만족도 조사를 시행해 호응도가 높으면 대상과 인원 확대를 고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군포시드림스타트센터의 다양한 복지서비스에 대한 상세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gunpo.dreamstart.go.kr)를 참조하거나 전화(390-0601~7)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