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고양실버인력뱅크, ‘2023년 노인일자리 전문가 포럼’개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의 활성화 방안 논의

박병준 기자 | 기사입력 2023/07/11 [10:51]

고양실버인력뱅크, ‘2023년 노인일자리 전문가 포럼’개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의 활성화 방안 논의
박병준 기자 | 입력 : 2023/07/11 [10:51]
고양실버인력뱅크, ‘2023년 노인일자리 전문가 포럼’개최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의 노인일자리수행기관인 고양실버인력뱅크(운영법인: 고양시새마을회)에서 주최하는 ‘2023년 노인일자리 전문가 포럼’이 지난 7월 7일 덕양구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포럼에는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김영식 고양특례시의회 의장, 권순영 국민의힘 고양시갑 당협위원장, 문명순 더불어민주당 고양시갑 지역위원장, 고부미 고양특례시의회 문화복지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또한 덕양노인종합복지관, (사)대한노인회 고양통합취업지원센터, 사회적협동조합 별사탕학교, 가평실버인력뱅크, 구리실버인력뱅크, 의정부실버인력뱅크, 동두천실버인력뱅크 등에서 참석했다..
 
행사는 고양실버인력뱅크 함초롬히 핸드벨 공익형 노인일자리 사업단의 식전공연으로 시작했으며, ▷내빈소개 ▷김창규 실버인력뱅크센터장의 개회사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의 축사 ▷내빈 및 패널과의 기념사진 ▷포럼 주제발표, 토론,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되었다.
고양실버인력뱅크, ‘2023년 노인일자리 전문가 포럼’개최
서강대학교 문진영 교수가 좌장을 맡아 진행한 이번 포럼에는 경기도실버인력뱅크협의회 회장, 포천시노인복지관 이종범 관장이 ‘노인 일자리 사업?’이라는 제목으로 발제를 진행했다. 또한 한국시니어클럽협회장 조범기 관장, 경기도노인일자리지원센터 김재기 센터장,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연구조사부 박경하 부장이 각각 분야별 시각에 맞추어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토론을 진행했다.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열린 이번 포럼은 초고령화 사회 진입에 따라 노인일자리 현안 진단 및 향후 활성화에 대한 방안을 전문가들의 의견을 듣고 모색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오늘 포럼을 통해 표출된 다양한 의견들을 고양시 노인일자리 정책에 반영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노인일자리사업 또한 초고령화 사회의 새로운 노년 세대의 욕구에 맞춰 다양화 및 다각화 시키겠다”고 전했다.  
 
고양실버인력뱅크 김창규 센터장은 “고양실버인력뱅크는 노인일자리를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고양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활성화를 이끌어 가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