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오산시 초평동 어르신들‘내인생 최고의 한 장! 인생사진관’운영

정태권 기자 | 기사입력 2023/05/26 [16:29]

오산시 초평동 어르신들‘내인생 최고의 한 장! 인생사진관’운영

정태권 기자 | 입력 : 2023/05/26 [16:29]
오산 초평동 어르신들‘내인생 최고의 한 장! 인생사진관’운영
오산시 초평동(동장 심연섭)은 지난 25일 물향기수목원에서 동(洞) 복지 특화사업인 ‘내인생 최고의 한 장! 인생사진관’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생사진관은 관내 거주 우울감·소외감을 느끼는 취약계층 어르신 6명이 참여했다. 아름다운 수목원 야외 경치를 배경으로 예쁘게 단장한 어르신들의 인생 최고 즐거운 순간을 촬영했다. 어르신들은 10대 중학생 소년·소녀로 돌아간 것처럼 서로가 웃고 떠들면서 오랜만에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내 인생의 최고의 한 장! 인생사진관’은 한국사진작가협회 오산시지부 김효순 지부장과 소속 회원들의 재능 기부로 운영하고 있다. 초평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도 어르신들의 활동을 보조하고 말벗이 되어준다.
 
  이날 촬영한 사진 중 잘 나온 최고의 사진을 선별하여 대형 액자로 제작한 뒤 대상자 가정에 직접 방문 전달할 계획이다.
 
  탑동에 거주하는 한 어르신은 “80살 가까이 되었는데 가족들과 단절된 이후 야외 활동이 쉽지 않았다. 봉사자들과 함께 이렇게 경치가 좋은 수목원을 이야기하면서 걸으니 힐링되는 기분이다”며, “내 얼굴이 담긴 사진이 어떻게 예쁘게 나올까 기대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심연섭 초평동장은 “이 사업은 야외 활동 제약이 많고 우울감은 겪는 관내 취약계층의 긍정적 정서 회복을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앞으로도 지역사회 협력과 연대를 통해 내실 있는 복지사업을 기획·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